본문 바로가기

돈 벌기/이베이 셀러

해외 웹서버 블루호스트 가입방법 1

해외 서버호스팅 중에서 한국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블루호스트 웹서버 가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루호스트 가입방법 #1


미국 웹호스팅 업체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은 블루호스트 bluehost.com 입니다. 제가 5개 정도의 사이트를 이곳을 통해 3년이상 운영해 오고 있고,또 이곳에 셋팅한 사이트로 수익도 올리고 있는데, 서버 관리화면도 깔끔하고 24시간 채팅으로 서버관리자와 상담할 수 있어 필요한 사항들은 그때 그때 해결도 가능합니다. 이제까지 쓰면서 불편하다거나 검색엔진에 노출안되는 문제가 있다거나, 서버 접속이 잘 안된다거나 하는 문제들이 크게 없었던거 같습니다.


웹호스팅 업체 순위를 보면 GoDaddy 나 기타 업체들도 있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블루호스트가 상당히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블루호스트에 가입해서 웹서버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만약 호스팅업체 선정에 앞서 국내 호스팅 vs 해외 호스팅 중 어떤곳을 선택할지 아직도 고민하고 계시다면 앞선 글인 '미국 서버호스팅 vs 한국 국내 서버호스팅 비교'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블루호스트 가입절차를 살펴보겠습니다.




1.먼저 블루호스트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bluehost.com 둘러보기)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현재 $5.99 $3.49/month 한달에 3.49달러로 할인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1년중 상당기간이 할인 기간이긴 한데 그렇다고 늘 할인하는 건 아닌지라 이런 문구가 떠 있을때 가입하면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가면 알게되지만 3.49달러는 기본 패키지인 Starter 상품을 선택할때의 가격입니다.

free domain

free site builders

1-Click WordPress Install

24/7 support

No hidden fees, 30-day moneyback guarantee



free domain

블루호스트는 가입시 도메인도 공짜로 하나 줍니다. 뒤에서 살펴보겠습니다.


free site builders: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제작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초기에 제가 이걸로 홈페이지를 만들었었는데 일반 회사 홈페이지 만드는데 손색이 없습니다.


1-Click WordPress Install : 

만약 워드프레스를 가지고 블로그나 사이트를 구축한다면 한번의 클릭으로 FTP및 Database 설정이 모두 지원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24/7 support : 

24시간 연중 서버관리자와 상담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며칠전에도 제가 한국 시간 오후 4시쯤,(미국 시간 저녁 10시경)에 서버설정 변경건이 있어 채팅을 했는데 10분내에 모두 서비스 완료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대기업 삼성이나 LG 처럼 서비스가 끝난후 서비스 품질에 대한 설문이 채팅창이 닫힐때 뜨는데, 이런 점검이 있어서 관리자들이 서비스에 대단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서 서비스 품질은 10점만점에 10점 정도 줄 수 있는 정도..


No hidden fees, 30-day moneyback guarantee:

서버상품 구매시 필수 서비스에 대한 추가 설정이 필요없어서 추가되는 요금이 없고, 서비스 불만족시 30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 환불은 받아보지 않았네요..




※추가로 알아둘 사항:

외국기업의 경우..모든 유료회원 가입은 기한 만기가 도래할 경우 사용자가 따로 서비스 중지를 요청하지 않으면 자동연장되면서 결재도 함께 진행되게 됩니다. 이때는 당황할 거 없이 채팅이나 전화를 해서 취소를 요구하면 환불이됩니다. 제가 예전에 운영하던 사이트가 이렇게 기한이 만료되면서 자동으로 연장되면서 결재가 되었는데.. Help Desk 채팅창에서 연장 취소를 하니까 그 다음날 바로 처리된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사전에 이메일 알림이 오고..이때 정해진 메뉴에서 연장 취소를 하면 되는데,,영어가 서툴다 보면 잘못 오해해서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한국 사용자들에게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만기 한달전까지 중지요청을 해야됩니다. 자동 연장이 되지 않도록 미리 설정해두는 것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올려보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상품을 선택하러 가 봅시다..

위 화면에서 Get Started Now > 를 클릭합니다.




2. 가입상품 선택하기





Starter: 블로그형 사이트를 구축하는데 적합합니다. 하드용량이 100GB로 제한됩니다.

Plus : 일반적으로 비즈니스형 블로그나 사이트를 구축하려 한다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서비스입니다.

Business Pro: 중견기업 이상의 규모가 있는 곳에서 온라인 사업을 구축할 경우 적합합니다.



■ 용어이해


websites

웹사이트..즉 Primary Domain을 말합니다. Starter의 경우 하나만 가능한데 서브도메인으로 구성할 경우 최대 25개까지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website space

주어지는 서버 하드용량. unlimited는 무제한 용량.

bandwidth

트래픽용량. 모두 무제한입니다. 즉, 트래픽이 아무리 몰려와도 사이트를 정지시키지 않는다는 예기지요..

included domains

가입시 무료로 제공해주는 도메인 갯수. 등록비 없이 도메인 하나를 등록할 수 있지만, 이 도메인의 소유주는 블루호스트가 됩니다. 만약 호스팅 탈퇴시 도메인은 다시 쓸수 없습니다.

parked domains

여러개의 도메인을 가지고 있을경우, 모두가 하나의 도메인으로 이동시켜줄 수 있는 갯수. Starter 외에는 모두 제한없네요.

쉽게말해 내 소유의 a.com/b.com/c.com 을 주소창에 입력시 모두가 d.com으로 이동하게 해주는 걸 parked domain 이라 합니다. 여러 도메인을 하나의 도메인으로 parking 주차시켜준다는 거죠..^^.

sub domains

메인 primary domain 하위에 폴더를 추가로 생성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여러개의 도메인 주소를 독립된 사이트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starter는 25개까지 독립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고, 그외에는 무제한 이네요..만약 사이트 내에 회원용 블로그나, 카페형식의 커뮤니티를 구성해 줄 계획이라면 plus 상품 이상을 선택해야 겠죠..

email accounts 와 storage :

이메일 갯수와 용량입니다.

marketing offers

홈페이지 구축후 사이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액수. 즉 이거 가입하면 $50 어치는 공짜로 마케팅 툴을 사용할 수 있다...뭐 이런예기입니다...^^ 


자 이제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3.도메인 선택 및 설정하기




여기에서는 블루호스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을 하나 신청 할 것인지.. 아니면 내가 이미 등록해 놓은 도메인을 등록할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왼쪽의 new domain 에서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하고 next를 누르면 새로 도메인이 하나 등록되면서 그 도메인 주소로 웹서버가 셋팅됩니다. 그렇지 않고 오른쪽의 I have a domain name 창에 본인이 기존에 등록해 놓은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그 주소로 서버가 셋팅됩니다. 이 경우 블루호스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 등록 혜택은 놓치게 됩니다. 


무료도메인을 등록하면서 서버를 셋팅하는 경우, 설치 후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도메인으로 사이트 주소를 바꿀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왕이면 공짜로 도메인 하나를 얻는 것을 추천하지만 저는 반대하는 쪽입니다. 


저의 경우, 처음 블루호스트를 가입할때 1년 호스팅을 신청하면서 무료도메인으로 서버를 설정했는데, 1년후 연장하지 않고 호스팅을 중지하고 보니...이제까지 1년동안 고생하면서 쌓아온 사이트 주소를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더라구요. 이후에 보니까 블루호스트는 이 도메인에 구글 '도메인용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고 있었습니다..가끔씩 성인 광고도 뜨고..해서 아깝게 일구어 놓은 도메인 브랜드를 잃어버린 경험이 있거든요..또 이 도메인을 기억하고 있던 네티즌들이 사이트를 방문했을때 변경된 주소로 포워딩도 어렵고..무료가 좋은 것 같지만 저는 그래서 처음부터 자신의 도메인으로 사이트 빌딩을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세히 쓰려다 보니 너무 길어지는것 같아 #2로 넘깁니다.

계속해서 개인정보 입력, 비용지불 방법, 추가기능 선택방법, 최종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까지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