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 재료

북미 정상회담 관련주,자연과 환경 어디까지 갈까?(DMZ 평화공원 관련주)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 정상회담이 드디어 날짜가 잡혔습니다. 북미 회담 날짜가 정해지면서 분위기가 상당히 좋게 전개되고 있어, 김정은 위원장의 방중으로 잠시 매물대 쏟아내던 대북 관련주들이 다시 움직일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부분 생각하며 다음 주를 대비해야 할듯. 북미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경우 한,북,미,중 4국 정상이 모여 종전 선언을 할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데, 이때 종전선언 회담 장소로 판문점이 거론되고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상징적으로 DMZ 평화공원 조성 이슈가 부각될 수 있어 북미정상회담 관련주를 정리해 놓을 필요성이 있겠습니다.


자연과환경은 수질정화와 녹화사업 전문기업중 하나로 지난 대선 당시, 4대강 문제가 부각되며 주가가 약 3배까지 상승했던 끼있는 종목입니다. 주가가 3배까지 상승했다가 1년 6개월동안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제자리로 돌아온후 다시 매집되며 시그널 보이며 다시 급등 연출중.


4대강 복원 모멘텀과 지금의 남북경협 모멘텀 중 어떤것이 더 클까? 를 생각해보면 이 종목 어디까지 갈까하는 궁금증도 생기게 됩니다. 간단하게 차트 분석해보겠습니다. 


▶주봉차트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과 17년에 급등을 3차례나 했다가 주가가 원래의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이 종목은 전형적인 테마주 형태로 움직이는 종목으로 기업실적은 적자임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따로노는 종목임을 명심하고 철저히 세력주로 접근해야 합니다. 


지난번에도 급등후 유상증자 때리며 개미들에게 많은 피해를 주기도 했습니다.


일봉차트입니다. 현재의 상승구간 앞에 아래 거래량 차트를 보면 주기적인 매집이 관찰됩니다. 이때터진 거래량은 모두 1000%대가 넘습니다. 그리고 4월들면서 본격적으로 주가를 들어올리기 시작했네요..


현재는 1차 급등후 2차 급등 마무리 시점으로 앞전 고점을 지지대로 하는 캔들이 여러차례 보이고 있습니다. 대략 2800원대에서 지지대 구축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종목 가지고 있거나, 신규 진입하는 분이라면 2750원을 주가가 깨고 내려온다면 손절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 다음 손절 라인은 20이평선 쯤이 되겠습니다.


현재 구간에서 거래량 늘어나며 주가 상승후, 거래량 급감하며 조정받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장대음봉이 4차례나 나오며 조정받았기 때문에 차익실현한 모습도 상당합니다. 거래량이 터진 구간에서의 차익실현입니다. 


현재의 구간에서 지지구간 확보후 다시 주가가 급등한다면 3500원대까지는 1차적으로 상승가능할듯 합니다. 좀더 길게 본다면 2년전 급등을 참고할때 4000원 이상까지도 갈수 있을듯 합니다. 


이 종목은 세력이 주도하는 소형주라 세력의 마음에 따라 주가가 갈 것이므로 주식 시작한지 얼마안된 주식 초보는 접근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만약 주식 투자 공부를 위한 소액 투자라면 그저 몇주만 사서 세력들의 투자방식만 공부하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