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S9 출시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삼성전자 부품 공급업체 8개사의 주가현황을 살펴보고 이중에서 실적상승 모멘텀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 여지가 있는 종목을 살펴보자.
▶삼성전기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순매수가 연일 들어오고 있다. 이에 비해 개인은 매도하며 보유물량 현저히 줄이고 있는 상황.
▶자화전자
추세하락이 지속되고 있다. 개인은 고점부터 주가 하락기간 내내 매수세 유입중. 기관은 매도. 외국인은 보합세.
▶대덕전자
7개월동안 주각 하락하며 상승분 모두 반납. 4월 저점찍은후 횡보하다 다시 하락 하며 쌍바닥 형성할지 지켜봐야 할 구간. 하락구간이 가파르고 길었으므로 매물 소화기간이 필요하다.
▶대덕GDS
아직 추세하락 구간이지만 오늘 거래량이 급증하며 주가가 11.60% 상승. 외국인의 매수가 연 4일째 들어오고 있다.
▶코리아써키트
4개월 동안 하락후 저점에서 쌍바닥 형성중. 외국인이 3일 연속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으나 기관은 여전히 연일 매도중.
▶파트론
저점 지지선을 하향 돌파하며 주가가 지하로 내려가고 있는 중. 기관과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도세가 나오고 있다. 개인만 매수중.
▶옵트론텍
추세하락이 지속되고 있는 모습. 최근 두달간 외국인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기관은 매수에 나서지 않고 있다.
▶인터플렉스
주가가 4개월동안 가파르게 하락 하다 최근 2개월동안 하락세를 멈추고 횡보에 들어간듯한 모습. 그러나 하락폭이 크기 때문에 긴 횡보기간이 소요될듯.
이상으로 8개사의 주가를 차트를 통해 간단하게 살펴보았다. 몇개 종목에 거래량이 들어오며 바닥다지는 모습이 보이긴 하나, 전반적으로 하락이 가파르고 크게 진행되어 현재 구간에서 주가가 바로 상승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최근 단기적으로 거래량이 들어오고 있지만 단타 매매 이외의 장기 투자종목으로 보기에는 아직 시기가 이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