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업종에 전반적으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 북미 회담을 앞두고 남북경협주가 조정을 보이고 있는 장에서 반도체 업종에 대한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어, 이 섹터에 대해 서서히 매집에 나서고 있지 않나 싶은 흐름이 보임..
삼성전자가 DRAM 투자를 늘릴것으로 보이면서 삼성전자에 납품하는 반도체 장비와 소재 주들이 다시한번 추세전환을 할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에 많은 장비르르 납품하는 원익머트리얼즈의 실적도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의 실적현황을 보면 올해 전년동기대비 14.66%의 매출액 증가, 영업이익은 23.32% 실적상승이 전망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세가 조금씩 들어오고 있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 차트와 수급을 간단히 살펴보자.
▶차트 리뷰
원익머트리얼즈 주봉차트다. 장기 추세선을 깨고 주가가 하향돌파하며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구간에서 저점찍고 반등-조정-반등이 나오고 있는 모습. 아직 추세선을 돌파하지 못했으므로 만약 매수에 나선다면 분할매수로 모아가는 전략으로 접근 필요할것 같다.
▶수급분석
개인과 기관의 수급이 엇갈리는 종목으로 기관은 현재 저점구간에서 매수 조금씩 늘리고 있다.
주가가 저점을 찍은 4월초 부터의 수급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은 매수세 우세, 개인은 매도세 우세임을 확인할 수 있다.
▶반도체 업종 흐름파악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주가 흐름.
삼성전자 일봉 주가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