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콘은 반도체 후공정의 최종 테스트 공정에 필요한 반도체 검사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로 반도체 관련주 테마로 묶인다. 주력 제품은 반도체 메모리 Component, Module 제품 및 광소자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이다.
최근 9월 6일자 뉴스를 보면 엑시콘은 최근 반도체 저장장치인 SSD 테스트 장치의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엑시콘은 매출액이 견조하게 증가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지속되고 있지만, 주가는 고점인 17000원에서 현재 7000원대로까지 내려와 있어 서서히 추세전환이 나올만한 시점이다.
이런 와중에 나온 새로운 장비의 특허취득 재료와 함께 오늘 장 시작하자 마자 상한가 근처까지 급등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매집이 진행되며 당분간 바닥권에서 주기적인 상승 하락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볼 수 있다.
그럼 엑시콘의 차트를 간략히 살펴보자.
▶바닥을 확인하나?
엑시콘의 월봉차트다. 지난 2년동안 우상향하다가 올해 들어 주가가 하락하며 저점대까지 하락했다. 8개월 연속 하락 음봉 보이다 오늘 급등 나오며 양봉 뽑고 있어 추세전환 시그널이 아닐까 싶다.
반등하는 주가 위치가 2016년 7개월동안 저점을 확인하던 가격대다.
주봉차트다. 주가 하락이 8개월 동안 가파르게 진행되었기 때문에 오늘 상한가는 그동안의 매물을 소화하려면 윗꼬리 달 가능성이 있다. 앞으로 상단기간 매물 소화기간이 필요하겠다.
주요 매물대는 1만원대부터 형성되어 있어, 현재의 주가에서 단기고점은 1만원선 근처가 될 가능성 높겠다. 전저점대는 9000원대. 지금 추격매수하지 말고 어디에서 저항 맞을지 지켜보는 것이 좋겠다.
▶수급주체는?
쌍바닥 짧게 준후에 급등 나오고 있다. 보유수량 수급 그래프를 보면 매수 주체는 개인일 것으로 보인다. 기관은 보유수량을 거의 다 털어 바닥권. 외국인의 매물이 나올지.. 아니면 외국인도 매수에 동참할지를 좀더 지켜보자..
물려있는 개인 매물대가 1만원 선이라 매물대 소화가 어느정도 될때까지는 시간을 두고 지켜본후 매수 타이밍 잡아도 늦지 않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