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예금

2018년 대전 저축 은행 정기 예금 금리 높은곳 순위 비교(11월 기준)

대전 지역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가 높은곳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금리인상으로 한국도 조금씩 예금 금리가 올라가고 있는데요, 금리가 오를때는 장기 정기예금보다는 단기 예금에 드는것이 좋습니다. 미국 금리가 내년에도 4차례정도 올라갈 가능성이 있어 한국도 금리 인상이 한두차례 더 나올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대전지역에서 저축은행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대전지역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순위(1년만기 상품)

대전지역 저축은행의 1년짜리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 보면 위의 표와 같습니다.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 이자를 가장 많이 주고 있는 곳은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의 e-정기예금입니다. 저축상품 이름처럼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4번째에 보면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도 있는데, 이 상품은 스마트폰 전용 가입상품이네요..


상상인플러스 저축은행은 유성구 봉명동에 지하철역 1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으면 바로 앞 한국전력공사 빌딩에 있습니다.



다음으로 웰컴 저축은행이 2.76%의 이자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웰컴 저축은행은 e-정기예금과 m-정기예금 두 종류가 있는데 e-정기예금은 인터넷을 통해서 가입가능하고, m-정기예금은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요즘 저축은행들이 지점 운영비용을 줄이고 지역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의 예금을 유치하기 위해 인터넷과 모바일 상품을 많이 취급하고 있죠..


이밖에 친애 저축은행, IBK저축은행, SBI정기예금, 오투 저축은행, 한성 저축은행 등의 저축은행들이 1년만기 정기예금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전 지역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자세히 보는방법

자세한 정보는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먼저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www. fsb.or.kr)로 가서 금융상품 > 예금안내 > 금리보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아래 부분의 정기예금 탭을 선택하고 지역을 대전으로 선택한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저축은행 목록이 나옵니다. 이때 원하는 정기예금의 개월수 옆의 화살표를 누르면 금리가 높은순, 낮은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표 오른쪽의 자세히 보기와 영업점보기를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