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기/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네이버검색에 등록하기

취미로 블로그를 하는게 아닌 이상 많은 방문자가 필요합니다. 우선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최소한 15~20개의 글을 올립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20개 쯤 했다면 이젠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를 등록해 봅시다..국내 검색사이트하면 네이버와 다음, 네이트 정도인데, 네이버가 국내 검색에서 거의 7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므로 네이버부터 등록하는게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따로 등록 절차없이 네이버에서 자동 검색이 됩니다. 네이버 외에 티스토리나 다음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만들었다면..약 20여개의 글을 쓰는 동안 네이버 검색엔진이 글을 수집하여 티스토리의 내 블로그를 자동으로 검색엔진에 등록합니다..



그렇지만 검색율을 높이려면 제대로 등록해 주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에 RSS 등록이란 절차를 거쳐 내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엔진이 인식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네이버에 방문하여 아무 검색어나 입력후 검색버튼을 누릅니다..





둘째,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붉은펜으로 표시한 블로그 메뉴를 클릭합니다.







셋째, 클릭후에 나타난 페이지의 오른쪽 메뉴 맨하단의 붉은사각 표시된 "외부블로그 RSS등록"의 등록을 클릭합니다.





넷째, 등록을 눌렀을때 나타난 기본 화면의 설명을 읽어본후 맨 하단의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블로그를 만들더라도 기본적으로 RSS 주소가 주어집니다.

네이버는 포스팅이 된 사이트 방문시 자동으로 이 RSS 주소를 검색 데이터베이스에 업데이트를 합니다. 

단, 문제가 되는 것은 블로그 운영 도중에 블로그의 주소를 바꾸는 경우입니다.

  이경우 RSS 주소도 바뀌게 되므로..네이버에 블로그를 따로 재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섯째, 버튼 클릭시 나타난 화면에서 자신의 이메일, 블로그주소, 제목, 내용을 씁니다.(나머지 사항은 옵션)

    제목은 블로그 등록을 원합니다...처럼...쓰면 되겠습니다.

    다 작성후 "작성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여섯째, 등록 과정을 모두 끝났습니다.

    등록을 하면 다음날 쯤 입력하신 메일로 검토결과를 알려줍니다..



 이때 주의할것...

본인의 블로그에 최소한 글이 20여개 정도 등록 되어 있어야 심사통과가 확실합니다.

글수가 부족할 경우 부실 블로그로 인식되어 등록이 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20여개의 포스팅을 올린후 위와 같은 과정으로 다시 신청을 하면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