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외국,기관 매수주

한올바이오파마, 기관과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수와 수급리뷰

한올바이오파마는 바이오 업종중에서도 흑자를 내는 우량기업으로 최근 대신증권에서는 안구건조증 치료제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의 임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안정적인 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4만2천원대로 잡았다.


대신증권의 투자의견과 더불어 주목해볼만한 것은 한올바이오파마에 들어오고 있는 기관의 최근 매수세다. 금융투자와 보험, 연기금으로 이루어진 기관 투자자들은 최근 한달넘게 이 종목을 집중적으로 매수하고 있어 수급을 지켜볼 종목.


반면 개인은 이들 메이저 투자자들과는 반대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기관의 순매수 증가

한올바이오파마의 수급을 나타내는 위의 표를 보면 최근 개인의 지속적인 매도를 기관이 모두 받아내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연기금의 11월들어서면서의 순매수 증가가 눈에띈다.


이들의 매수증가에 힘입어 주가는 22000원대에서 현재 30000원대까지 상승하며 약 50%가까이 상승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흐름

작년 12월에 갭상승하며 급등한 이후 1년동안 주가가 조정을 보이며 갭상승 지점에서 지지대를 형성하고 있다. 고점대의 횡보 박스구간이었던 35000원대까지 반등상승후 다시 쌍바닥 쓰리바닥 만들며 지지선 홥보후 재차 상승했다. 상승의 매수 주체는 기관.


현재 주가 구간은 다소 고점대라고 할수 있으나 기관의 매수세가 만만치 않으므로 120 이평선 과 60일 이평선 즈음에서 재차 눌림목 주고 반등에 나설수도 있겠다.


만약 직전고점인 35000원대를 뚫는다면 증권가에서 제시한 목표주가까지 노려볼수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