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 관련주들이 급등주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아기상어, 영어로는 Baby Shark 가 빌보드차트 HOT100 32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KPOP 그룹중 이 차트에서 50위권을 기록한 것은 방탄소년단, 싸이 등 몇 안되는 그룹뿐이었다.
싱글 차트인 빌보드 핫 100에서 32위까지 오른 핑크퐁의 아기상어 동요는 KPOP이 아닌 어린이용 동요이지만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면서 그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아기상어는 삼성출판사 자회사아니 스마트스터디가 개발한 캐릭터인 핑크퐁이 부르는 동요로 각국 언어로 여러 버전이 나오고 있고, 미국을 비롯한 국가들에서는 TV 연예프로그램등에서의 패러디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출판사는 스마트스터디 지분 25.16%를 가지고 있어 최대 주주.
이런 아기상어의 폭발적 인기가 뉴스를 타면서 관련주들도 급등을 이어가고 있어 아기상어 관련주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본다.
아기상어 Baby Shark 관련주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는 핑크퐁 캐릭터 제작사인 스마스스터디의 지분을 25%이상 보유하고 있다. 아기상어 관련주 중 대장주이기도 하다.
앞서 9월에 한차례 급등한 이력이 있다. 지금의 급등이 이전 급등 전고점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쌍봉 찍는듯한 모습으로 그리 모양이 좋지는 않으나 급등시 거래량 급증한후, 음봉에서 거래량이 급격히 줄어드는 급등주 패턴을 보여주며 눌림목을 주고 있어 단타에 능한 투자자라면 단기 눌림목 매매에 나서볼 수 있는 구간은 갭상승을 매우는 지점 부근이 될것으로 보인다.
▶토박스코리아
스마트스터디와 제휴하여 아기상어의 캐릭터를 판매하고 있어, 아기상어의 인기에 따른 후속 효과를 가장 크게 볼수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삼성출판사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전에 선취매 되며 매집 된 흔적이 보인다. 주요 매물대 부근에서 매집되었으나 이후 주가가 추가하락하며 바닥을 찍고 급반등하고 있다. 이전 선취매 가격대까지 투가가 오른 시점에서 눌림목 주고 있는 급등주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주식 관심종목 편입 후 당분간 지켜보며 앞으로 아기상어 관련 매출 상승 신호가 있다면 추가로 급등할 가능성을 보고, 눌림목 매매를 통해 주식 분할매수에 나서볼 수 있지 않을까?
▶오로라
핑크퐁 완구를 판매하고 있어 역시 아기상어 관련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판단된다.
급등후 전고점까지 내려왔다. 전고점이 지지선이 되어줄지 지켜볼 필요 있다. 오전 장중인 오늘 음봉이 매우 짧은 단봉으로 진행되고 있어 눌림목 지지 가능성이 있을수 있다, 다만 앞서 9월에 들어왔던 악성 매물과 이번 급등 자리에서 물려있는 매물 소화되는 과정이 필요한 구간.
주식 매수 주체는 개인이고, 급등시 매도 주체는 기관과 외국인이다.
▶유진로봇
유진로봇은 로봇 전문업체이지만 자회사인 가이아코퍼레이션이 핑크퐁 캐릭터의 완주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유진로봇은 아기상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지만 아기상어 테마와 크게 연계되는 주가 흐름은 보여주고 있지 않다. 쌍바닥을 찍고 전고점대까지 상승했다가 재차 눌림목 주는 구간으로 들어가는 듯한 모습에서 이전 거래량의 500% 정도의 거래량 급증이 있었다. 20일 이평선 위쪽에서 지지받는 흐름나온다면 눌림목 매매로 주식 분할 매수에 나서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