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매집주(세력 급등주)

추세상승 눌림목 후 전고점 돌파 급등주 종목, 태영건설 급등이유(신도시 관련주)

태영건설은 어제 17.81% 급등하며 추세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태영건설은 오는 29일 정부의 33개 광역 프로젝트 예비 타당성 면제결과 발표의 수혜를 볼것으로 전망되면서 급등했다.


이날 발표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레미콘, 시멘트, 토목 중심의 건설사가 수혜를 입을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도시 발표후 지속되는 정부 정책 수혜주로 눈여겨 볼만한 종목.



태영건설은 토목사업을 주된목적으로 설립되어 토건시공능력 평가순위에서 14위에 올라있는 종합건설업체다. 토목, 플랜트, 건축, 주택, 부동산개발, 철도,도로 분야의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다.


실적을 보면 해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전형적인 우량주 및 가지추로 가치주 추천 종목에 거론되는 종목.


▶태영건설 실적현황

부채비율 216.59, 유보율은 2017년 기준 2403.62다. 



▶태영건설 주식시세 흐름

주봉차트다. 9000원대에서 1년 전고점대 지지받고 반등하며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최고점을 찍은 이후 하락 추세속 반등구간일 될지는 2018년 초반 전고점대의 저항선을 뚫고 올라갈지 두고봐야할 시점으로 보인다.


일봉차트다. 조금씩 20일 이평선을 타고 상승하던 주가가 어제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하며 장대 양봉을 시현했다. 거래량을 보면 이전거래량 대비 1500%이상의 거래량 발생 매물대가 있는 구간이지만 엄청난 파워로 뚫고 올라갔다.


바로 급등에 급등을 이어갈지 다시한번 눌림목 줄지 보도록 하자. 눌림목을 준다면 눌림목 매매 기법으로 주식 매수에 나서보는 것도 좋겠다. 그러나 추격매수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