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주목할만한 미국 금리인하 수혜주, 삼성증권 외국인 수급 증가 중


미국 연준의 금리인하 언급이 나오면서 다시한번 금리인하 전망이 높아진 가운데 금리인하의 대표적인 수혜주인 증권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금리인하 관련주 중에서도 외국인의 수급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종목이 바로 삼성증권이다. 금리인하 경우 증권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채권 평가이익이 증가하며 수익이 개선되기 때문에 증권주들에 매수세가 전반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미국의 기준금리인하는 아직 예기가 진행되고 있는 현재진행형 모멘텀으로 재료가 나올때까지 아직 시간이 있어 당분간 주가 상승이 이어질수 있다.




삼성증권 목표주가

키움증권에서는 목표주가를 43,250원으로 두고 있고, 4.0 매수 의견을 내놓고 있다.




삼성증권 오늘의 주식 시세

삼성증권 일봉차트다. 27000원대에서 반등후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다. 주요 이평선이 정배열로 돌아서고 있고, 장기이평선인 480일 이평선을 주가가 돌파했다. 


현재 주요매물대인 38,000원대에서 조정받고 있는 중에 20일 이평선에서 지지받는 모습이다.


수급을 보면 외국인의 수급이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매수 추천을 내놓고 있다. 금리인하가 실제로 단행되기까지 아직 시간이 남은 관계로 금리인하 수혜 주식 유망주 중 하나라 할수 있겠다. 


그러나 10개월 가량 지속적으로 주가가 상승한 만큼 한차례 조정 받을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투자방법을 고려해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