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외국,기관 매수주

토니모리, 흑자 턴어라운드로 기관매수세 급증, 매수 타이밍은?


토니모리는 화장품 포장대 제조 판매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로 주로 중국 화장품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이다. 토니모리는 그간 중국과의 무역마찰로 실적이 악화되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빠졌으나 최근 의미있는 변화를 보여주고 있어 살표보도록 하자.


토니모리는 케이프투자증권의 분석에 의하면 새로운 유통과 면세 채널 중심으로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홈쇼핑 및 면세에서 올해 1분기까지 적자였으나 2분기에는 흑자로 돌아섰다.


중국에서의 제조분야 기여도가 높아지고 미국과 유럽지역에서늬 매출도 호조세를 보여주고 있어 수익성이 좋아질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주가도 추세전환에 나설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실제로 현재 주가의 흐름도 이와 일치하는 모양세다.




▶ 토니모리 실적 턴어라운드

분기실적이 연속 적자에서 올해 2분기에 흑자로 돌아서고 있다.


연간실적 전망을 보면 작년과 저작년 적자에서 올해 하반기부터는 흑자로 돌아서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다시 흑자로 돌아서는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토니모리 오늘의 주식 시세

주봉차트다.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다가 작년 하반기에 저점을 찍은 모습이다. 저점에서 거래량이 급증하며 추세전환에 나선후 약 1년동안 매물 소화에 나서고 있다. 쌍바닥 저점을 높이면서 재반등에 나서고 있어 2차 매물 소화를 위한 주가 상승이 나올것으로 전망된다.


일봉차트다. 저점이 높아진 쌍바닥을 만들면서 장기이평선이 수렴되는 구간으로 접어들고 있다. 주가가 추세전환에 나선후 지난 8개월동안 매물 소화기간을 거치고 다시 재반등에 나서려는 구간에서 기관의 매수세가 급증한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재차 상승한다면 15000원까지 단기 목표주가 두고 저점매수에 나서볼수 있지 않을까? 기관의 가파른 매수세가 현재의 주가 저점을 확인해주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