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폴더블폰 & 일본 수출규제 국산화 수혜주, 양대 테마 급등주 종목 4개


일본의 수출규제 품목의 국산화 수혜를 볼것으로 보이는 관련주이면서도 8월으로 예정된 접을수 있는 폴더블스마트폰 테마에 모두 엮이는 종목에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촉발된 수출규제 품목의 국산화는 앞으로 10년동안 매년 1조씩의 국산화 지원을 정부가 발표하였고, 폴더블폰 역시 우여곡절이 있으나 앞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신산업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단기로 끝나는 테마는 아니다. 


급등주 패턴에만 메달려 주식 장기 투자 종목의 관점을 놓쳐서는 안될 섹터중 하나다. 그럼 폴더블폰 관련주 이면서도 일본 무역보복 관련주의 양테마에 편입되어 있는 종목을 살펴보자.




  SKC코오롱PI

SKC코오롱PI는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CPI필름(투명폴리이미드)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일본의 폴리이미드 국산화 수혜주로 증권사 추천 종목으로 자주 언급되는 종목.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역시 폴더블폰에 필수적인 CPI필름 생산기업으로 현재 일본 수출규제 품목인 폴리이미드와 관련기업으로 역시 증권사 추천종목에 자주 거론된다.


  SKC

투명 폴리이미디 필름 사업에 진출하여 양산에 나서고 있어 일본 수출규제 품목이면서도 폴더블폰 핵심소재와 관련이 있다. 



  경인양행

폴더블폰 핵심 소재인 CPI 필름을 개발하고 있는 업체면서도 현재 일본의 수출규제 품목인 포토레지스트를 생산하는 정밀 화확제품 개발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