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폴더블폰이 9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삼성의 폴더블폰은 지금까지 정체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대를 열수 있는 신기술로 앞으로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다양한 업체들의 제품이 쏟아져나올수 있는 초기단계로 이와 관련된 수혜 종목을 파악해 두는 것은 주식 투자 매매 방법상 필수적인 투자전략이 될 것으로 보인다.
KH바텍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수혜주 중에서도 증권사 추천 종목에 자주 오르는 종목이다. 삼성 폴더블폰에 힌지를 공급한 업체다. 힌지는 폴더블폰의 접히는 부분을 가능하게 해주는 고가 부품이라 폴더블폰이 본격 출시될 경우 큰 수혜를 볼 것으로 보인다.
삼성 폴더블폰 힌지 수혜주
주식 매수 방법으로 볼때 상당히 매력있는 종목인 KH바텍. 이번에 선보일 폴더블폰의 접는 방식은 폴더블폰 이외에도 앞으로 갤럭시S나 갤럭시 노트 등에도 적용된다면 KH바텍의 실적은 퀀텀점프 수준의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이 증권가의 예측이다.
갤럭시S와 갤럭시 노트의 연간 출하량은 약 4천대 정도인데, 삼성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힌지는 현재 약 30달러 선에서 제공되고 있다고 한다. 힌지가 1000만대만 판매되어도 3천억의 매출이 발생하게 된다.
2018년 KH바텍의 매출액이 2040억임을 감안할때 앞으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제품 출시가 본격화될 경우 그 파급력은 KH바텍에게는 상당한 수준이 될것으로 보는 이유가 이것이다.
전기차용 방열판 생산
KH바텍은 전기차 관련주이기도 하다. 폴더블폰 힌지 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용 방열판도 생산하고 있다. LG화학으로부터 배터리업체 품질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사업의 전망이 밝아지고 있다. 연간 기대 매출은 최대 수천억 규모에 이른다. 2020년 하반기부터 매출이 가시화될것으로 예측된다.
KH바텍 흑자전환, 주가는 추세전환 초기
KH바텍의 실적현황및 전망이다. 3년간의 적자에서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흑자로 돌아서고 있다. 2021년까지의 실적 컨센서스를 보면 매출의 급격한 증가를 볼수있다.
작년 기준 매출액이 2040억인데 현재 시가총액이 2063억이다. 폴더블폰 출하가 늘어나면 매출의 수천억 증대가 기대되고 있다.
KH바텍의 주봉차트다. 3년간의 적자로 지속적으로 하락하던 주가도 바닥을 찍고 추세전환에 나서는 모습이다. 장기 이평선들이 횡보로 돌아서며 이평선 밀집구간으로 들어서고 있다.
현재 주가는 주요 매물대 소화구간으로 보인다. 앞으로 실적이 증가하는 흑자전환의 시작점임을 감안하면 아픙로 주가도 추세전환하며 우상향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