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금리가 아직 1~2%에 머무르고 있지만 저축은행의 예금금리는 2%대 중.후반입니다. 올해 말이나 내년상반기에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상승이 점쳐지기 때문에 예금 금리도 조금의 상승이 있지 않을까 하고 기대해 봅니다.
요즘은 다양한 적금 방법이 많이 소개되어서 은행에서 보장해주는 고금리 상품을 찾아 나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적금, 예금 전략을 한번쯤 점검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6개월이나 1년짜리 적금 통장을 매월 하나씩 만들어 1년뒤부터는 자체적으로 복리 효과를 만들어 내는 풍차돌리기 적금 전략을 세워보는 것도 좋겠죠.(▷풍차돌리기 적금 넣는 방법)
적금통장을 여러개 만들기에는 일반은행보다는 저축은행이 좀더 좋은데요. 서울지역 적축은행의 1년 적금 기준 이자 금리가 가장 높은 순위로 저축상품을 찾아봤습니다.
<자료출처: 모네타(www.moneta.co.kr)>
서울지역 저축은행 중에서 1년 기준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은행은 웰컴저축은행입니다. 그런데 다른 저축은행 적금보다 월등히 이자율이 높죠? 이 상품은 디딤돌 저축 상품인데 가입대상이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 탈주이민, 근로장려금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보호대상자,장애연금,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 대상자 등의 특수 계층에 한정된 상품이기 때문인데요. 혹시랃 해당 사항이 있다면 아주 좋은 조건입니다.
일반인들이 들수 있는 상품으로는 KB저축은행, OK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현대저축은행, 민국저축은행 등등..위의 표에 보는 것과 같이 금리 순위가 되어 있습니다. 각 저축은행별 상품의 상세 내용은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은 가입전 해당 은행이 부도날 염려가 없는 우량 저축은행인지 판별후에 예금을 맡기는게 좋다는거 아시죠? 우량은행 판별법(▷우량은행 판별하는 방법)에 따라 꼭 먼저 해당 내용들을 확인해 보고 예금 가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