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루메드가 골이식재의 미국 식품의약국 FDA 승인 소식에 전날 상한가에 이어 오늘도 장시작과 함께 상한가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일반 투자자들이 이런 소식을 미리 접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차트상 드러나는 세력들의 매집과 차트를 통해 분석할 수 밖에 없는데, 셀루메드도 그런 족적이 남아 있을까요?
지금부터 셀루메드를 통해 급등주 찾는 간단한 방법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급등주는 매집 구간이 있다.
셀루메드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016년 3.5배 상승했던 주가가 1년 동안 하락하며 상승분을 모두 반납.
저점에서 강한 매수세가 바닥권에서 5차례 정도 들어온 것을 거래량을 통해 볼수 있습니다.
매집이 6000원대인 바닥권에서 주기적으로 들어오고 거래량 급격히 줄며 주가는 다시 저점구간에서 횡보를 반복합니다. 주가 상승시 상단은 12300원대의 고점을 형성.
그러다가 작년 11월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이며 120일선과 60일선이 수렴되며 우상향을 시작합니다. 약 6개월간 매집이 진행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가가 60%이상 빠진 종목은 최소 6개월동안의 저점구간을 지나고 난후에 다시 상승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고점에서 물려잇는 물량을 털어내는 과정과 세력들이 매집을 통해 물량을 확보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매집후 개미털기와 저점 상승 추세 구간
거래량이 급증한후 거래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주가가 3개월정도 빠지고, 다시 거래량이 급증하며 주가가 상승했다가 다시 거래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저점으로 돌아가고를 여러번 반복합니다. 바로 세력들의 매집 패턴입니다.
세력들이 주식을 매집할때는 수억 정도가 아니라 수백억, 혹은 수천억까지 주식을 매집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기간에 주가는 급등양상을 보이다가, 주가가 오르면 다시 거래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주가를 낮추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주가가 충분히 낮아지면 다시 매집을 시작하는 과정을 여러번 거치게 됩니다.
이것이 바닥권에서 나타나는 고점을 잇는 박스권이 만들어 지는 과정입니다. 셀루메드는 이런 모습을 아주 깨끗하게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충분한 매집이 이루어짅 시점인 작년 12월이후부터는 주가의 저점이 조금씩 높아지면 상승의 채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주가 급등을 준비하던 이 주식은 대외 악재를 만나면서 한차례 개미를 털어내기 위해 이평선 아래로 주가를 한차례 떨어뜨립니다. 그렇지만 장기 이평선인 120-240일선은 유지를 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주가 상승을 위해 60일 이평선 위로 주가를 올려놓은 다음, 박스권 상단인 12000원선을 한번 돌파하지만 이평선과의 이격도가 크기 때문에 다시한번 박스권 아래로 주가를 하락시킵니다.
그런다음 이번에는 20일 이평선지지 받으며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다가 어제 상한가를 치며 강하게 뚫고 올라갔습니다. 일반 투자자들이 매수 타이밍을 잡을 수 있는 곳은 두곳으로 박스권 돌파후 조정받는 눌림목에서 20선 이평선 지지 받으며 주가가 상승하는 과정에서 한번 매수 타이밍을 잡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매수 타이밍은 상한가 나던날의 박스권 상단 돌파 시점입니다. 세력주들의 경우 속이는 전고점 돌파나 박스권 돌파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에도 저점이 높아지며 추세를 깨지 않는다면 시간의 문제이지 언젠가는 급등을 시키게 됩니다.
셀루메드 주가전망 vs 매수타이밍
셀루메드의 매집구간과 매집 거래량을 보았을때 어제와 오늘 두차례의 급등이 나와서 접근불가로 보일수 있으나 셀루메드의 주가는 상승의 초기단계락 볼수도 있지 않을까싶습니다.
셀루메드의 최고가와 저점의 가격대를 3등분 해보면 연이틀 상한가인 현재의 주가는 여전히 저점구간입니다. 세력의 주가 매집 평단가를 대략 가늠해보면 약 9000원선 하단 부분정도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두차례의 상한가로 현재 매집세력은 약 두배의 수익구간입니다.
셀루메드의 모멘텀과 제약,바이오 섹터에 들어오는 외국인과 기관 메이저 세력의 매수세를 본다면 지금 시점에서 차익실현하기 보다 좀더 주가를 부양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의미있는 저항대 부근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다시 주가 조정받으며 하락하는 구간이 올수 있습니다.
만약 이 종목 투자를 생각한다면 주가가 몇차례 더 급등하더라도 추격매수는 하지말고, 기다렸다가 주가 하락하며 눌림목오는 구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세력이 어느 가격대에서 차익실현에 나서는지 지켜봐야 하므로 투자시에는 좀더 상세한 분석을 해야 합니다.
FDA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성장 모멘텀이 기업실적으로 연결되기 시작한다면 세력주가 아니라 장기 투자종목으로 우량주가 되겠죠.. 지금 들어가는 것은 금물. 지금 구간은 고수의 영역이니까요. 세력만이 주가 가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밥이 되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