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매집주(세력 급등주)

은산분리 완화정책 수혜주와 관련주 수급분석..


문재인 정부의 인터넷 은행과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은산분리 완화정책 예기가 나오고 있다. 은산분리 관련주와 수혜주를 미리 정리해두고 관심종목으로 관찰하다가 매수 타이밍 주는 종목을 노려볼 만한 시점이다. 


은산분리 대표 수혜주들의 수급과 차트를 간단하게 정리해보자.


▶카카오

은산분리 수혜주중 대표주, 대장주라 할수 있다. 대표적인 국내 인터넷 뱅킹인 카카오뱅크를 운영중.

일봉 차트상 10만원대 저점을 찍고 20일 이평선이 고개를 들며 우상향으로 추세전환중이다. 20-60이평선 골든 크로스후 저점 높이다가 은산분리 완화 언급이 나오면서 3개월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중이다. 


카카오의 수급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강하다. 보유수량 그래프를 보아도 외국인과 기관은 수급 그래프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다. 반면 이번 급등 구간에서 개인은 팔자에 나서며 매도중. 


▶KG이니시스

핀테크 관련 대표주중 하나. 한차례 대파동이후 240 이평선에서 지지받으며 쌍바닥 만들었다. 앞선 대파동에서 수익내며 차익실현 중인 물량이 있었다. 시장에서 강한 재료가 나오고 있으니 반등에 나설지 지켜볼일. 


지난해 8월이후부터 현재까지의 수급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의 보유수량은 꾸준히 증가. 기관은 최근 한달동안 보유물량 일부를 내놓으며 차익실현했으나 외국인은 보유수량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는 중. 금요일 장에서 기관이 지난 한달동안의 매도에서 의미있는 매수세로 돌아선걸 볼수 있음.


▶다날

대파동 마무리 후 저점 확인하며 추세전환 시도중. 추세전환 구간에서 외국인의 수급이 증가하다 현재 구간에서 일부 차익실현. 개인 매수세가 크게 들어오고 있다. 대파동 삼각수렴 구간의 끝자락에서 20-60 골든크로스가 일어나려는 시점에서 재료가 나왔다.


지난 대파동에서 주가가 쌍봉 실현후, 5개월동안 하락. 하락 끝자락에서 개인의 대량 매물이 빠져나가며 개인보유수량이 바닥을 찍었다. 이후 주가는 작은 파동 만들며 바닥을 다지며 이평선 수렴 구간으로 들어서고 있음. 개인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외국인의 보유수량 매도가 나오고 있다.


이밖에 전자결재시 필요한 인증 관련주로는 한국전자인증, 코나아이가 있고, 보안 관련주로는 라온시큐어, 드림시큐리티, 이니텍 등을 관심종목으로 두고 지켜볼만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