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녹스가 오늘 장 시작하자마자 바로 상한가로 직행했다. 그러나 시장에는 별다른 소식이 없는 상태라 일반 개미들은 어안이 벙벙한 상태.. 시장에 재료가 없이 상한가를 쳤기 때문에 100% 세력의 매수인데...과연 무엇때문에 상한가를 간것일까?
이녹스는 남북 경협과는 테마로 묶이지 않는 종목이라 현재 진행중인 남북정상회담과는 상관이 없을 것 같고, FPCB 를 이녹스첨단소재가 생산하고 있어 혹시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와 관련된 무언가가 있나?
어쨋든 간단히 차트와 수급을 살펴보자.
▶1년동안 주가 하락후 바닥에서 상한가
이녹스는 기업합병 분할을 하면서 주가가 빠지기 시작했는데, 작년 7월에 세력은 모두 주식 처분하고 빠진걸 볼 수 있다. 고점에서 나온 장대 음봉에서 거래량이 상당히 터지면서 그동안 보유물량을 모두 털었다.
▶차익실현한 주체는 누구?
이녹스 일봉차트와 수급그래프다.
수급을 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고점에서 대량 매도에 나섰다. 특히 기관은 1만원대에서 대량 매집하였다가 2만5천원대에서 대량 매도하면서 차익을 많이 남겼고, 외국인도 기관과 비슷한 흐름이다.
그렇지만 개인은 고점, 그것도 쌍봉친 마지막 고점에서 대량으로 들어와 주가가 떨어지는 내내 손절도 못하고 들고 있는것을 볼수 있다.
▶상한가를 만든 주체는 누구?
현재 오전시간 기준으로 보면 이녹스의 상한가를 만든 거래주체가 누군지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기관이든, 외국인이든 혹은 개인이든 분명 개미가 알수 없는 정보를 가지고 있는 세력임이 틀림없다. 오늘 장 마감하고 거래내용을 보면 알수 있을것이다.
▶매수 매도 타이밍은?
지금까지 손절도 못하고 이 종목 들고 있다면 지금이 매도 타이밍일지 궁금할듯. 재료가 무엇인지 파악이 되어야 알겠지만 현재 상한가 위치가 주요 매물대이므로 만약, 앞으로 추세전환에 나선다 하더라도 당분간은 매물대 소화기간이 필요하므로 짧은 추가상승후 조정 하락 나올수 있겠다.
매수 타이밍을 잡으려면 조정하락나오며 매물대 소화하는 눌림목에서 공략하는 것이 좋겠다.
정보가 없는 일반 투자자라면 현재 시점에서는 매매 하지 않는게 좋다., 설사 급등에 급등을 이어간다면 그냥 보내준다는 자세로 임하는 것이 좋겠다.
이녹스의 자회사인 이녹스첨단소재의 실적을 본다면 아직 가격이 바닥권에 있는 이녹스첨단소재를 공략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