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매집주(세력 급등주)

이녹스첨단소재, 이녹스 상한가 관련주 & 수급분석


이녹스첨단소재는 이녹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신규 설립되면서 이녹스와 분리된 종목. 이녹스는 지주회사가 되고 예전의 이녹스의 반도체와 OLED관련 사업분야는 이녹스첨단소재로 분리되었다.


인적분할 후 이녹스는 주가가 1년동안 빠지면서 바닥까지 내려온 상태. 지속적인 주가 하락이 이어지다. 오늘 저점에서 상한가가 나오며 현재시간까지 상한가가 풀리지 않고 있다. 시장에 공개된 뉴스는 없는 상태. 인적분할전 이녹스는 반도체, OLED 관련주 중에서도 주도주, 혹은 대장주로 떠올른적이 있는 종목.


이녹스의 상한가의 영향을 받으면서 이녹스첨단소재도 장시작하며 급등했다가 윗꼬리 길게 달며 현재 하락중이다. 이녹스첨단소재의 실적과 수급을 간단히 살펴보자.


▶이녹스첨단소재 실적현황과 전망

이녹스첨단소재의 연간 연결 실적전망을 보면 올해 실적은 작년대비 70.86%의 상승. 내년에는 25.86%, 2020년에는 15.15%의 실적상승이 전망되고 있어 실적상으로 우량한 성장주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녹스가 지금까지 주가가 바닥권까지 내려왔지만 오늘 상한가를 기점으로 추세전환에 나설 가능성이 있는 이유다.


이녹스첨단소재는 시가총액 4960억의 중소형주에 속하고, 유통비율은 65.1%. 외국인 보유비중은 9.60. PER는 업종 PER가 56.46인 것에 비해 낮다. 증권사 투자 컨센서스는 4.0으로 강력매수 추천중. 


분기 실적을 보면 3분기 실적이 2분기 실적을 상회하면서 실적이 회복되고 있고, 영업이익은 약 2배가량 증가. 역시 실적은 나쁘지 않은 상태.


부채비율이 83.83%, 유보율은 2800%로 안정권이다.


▶차트분석

이녹스첨단소재 월봉차트다. 3개월동안 저점을 확인하고 있어 바닥권이 형성되는 모습이다. 거래량을 보면 눈에띄는 거래량은 들어오고 있지 않은 상태다. 


주봉차트다. 7월부터 주가가 53000원대에서 지속적으로 아랫꼬리 달며 저점을 만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단기 1차 상승파동후 조정 하락 보이는 듯한 모습이다. 그러나 아직 바닥조정기간이 3개월밖에 되지 않았고 하락 추세선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므로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해야 할것으로 보인다. 


▶수급분석

이녹스첨단소재의 일봉차트다.  3~4차례 바닥을 형성하고 있다. 바닥권에서 매수세의 주체는 개인과 기관이다. 매도세는 외국인이 쏟아놓고 있으나 전체 보유물량의 일부다. 


기관이 4월부터 매수세를 이어오고 있어 당분간 추가하락 가능성보다는 횡보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일봉차트를 보면 고점과 저점이 2차례 이상 나오며 박스권을 형성하는 모습이다. 이녹스가 왜 상한가가 나왔는지 더욱 궁금해지는 구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