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아이즈원 관련주 CJ ENM, 외국인과 기관의 눈에띄는 수급증가

얼마전 Mnet에서 실시한 한일 합작 아이돌 선발 프로그램인 프로듀스48이 막을 내렸다. 그리고 이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어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한 걸그룸이 바로 아이즈원. 아이즈원에는 일본 멤버 3명, 한국인 멤버 9명이 2년 6개월 동안 활동한다. 


이미 일본에서 데뷔해서 활동중이던 AKB48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한국 KPOP그룹 오디션 참여로 한일 양국간에 상당한 이슈를 만들며 한일 양국 실시간 검색 순위1위에 오르는 등 그 인기를 증명한바 있어, 이번의 아이즈원 데뷔는 앞으로 트와이스와 같은 인기를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증권시장에 나타나고 있다.



아이즈원은 이미 첫 데뷔곡 발표후 유튜브에서 첫째날에 600만뷰를 기록하며 첫 데뷔 곡부터 글로벌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아이즈원 관련주로는 현재 주식 시장에서 CJ ENM외에는 거론되는 바가 없다. 


프로듀스48을 통해 아이즈원을 선발한 곳이 Mnet 음악방송인데 Mnet은 CJ ENM 소유다.


그럼 아이즈원 관련주인 CJ ENM의 주가 현황과 수급의 특징을 살펴보자.



▶대파동 조정후 고개드는 CJ ENM

CJ ENM의 월봉차트다. 2013~14년의 주가 상승후 조정을 거쳤다. 조정후 저점을 높이면서 주가가 고개를 들고 있다. 이런 와중에 최근 거래량이 증가하며 주가가 하락하며 그동안의 저점에서의 상승분 상당수가 빠져나간 모습이다.


주봉차트다. 아이즈원 관련해서 주각 오르거나 수급이 들어오는 정황은 포착되지 않는다. 최근 장대 음봉시 거래량이 급증하며 수급이 빠져나갔고 이후 반등에서도 수급이 짜벼나가고 있다. 


누적 거래량을 보면 이전의 2017년 반등장 시작시점의 수급량과 비슷한 정도까지 수급이 빠진걸 볼수 있다.



▶기관 & 외국인 수급 급증

CN ENM의 일봉차트다. 앞서 월봉과 주봉을 살펴봤을때 저점후 반등장에서 들어왔던 수급이 빠져나가면서 누적거래량 그래프가 이전의 수급량만큼 빠지는 시점에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급증하는 것을 볼수 있다. 


현재의 트래이딩 구간에서 거의 바닥까지 빠졌다가 보는 걸까? 아이즈원 데뷔 관련해서 선취매 들어온 것일까? 아이즈원의 활동기간이 짧게 잡혀있기 때문에 이 그룹을 기획한 Mnet의 입장에서는 일반적인 아이돌 그룹의 활동보다 좀더 속도있게 한일 양국에서의 활동을 펼칠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에대해 미리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온 것일수도 있겠다.


이상으로 한일 합작그룹 아이즈원 관련주 CJ ENM을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현재의 주가가 주요 매물대 하단에 위치한 만큼 지지를 받을수 있을지 아니면 추가로 480 이평선까지 후퇴할지를 좀더 지켜보면서 투자전략을 짜는 것이 좋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