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들어 세계최초 5G 상용화서비스가 시작되었다. 5G 업종이 드디어 새로운 출범을 하는것. 아직은 시작에 불과하지만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5G 시장이 열리면서 실제적인 장비관련주들의 실적이 나올것으로 보여 상당기간 상승 주도 업종이 될 가능성이 있다.
5G 관련주 업종은 앞으로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등의 기반 시설이 될 분야로 투자전략을 짜면서 포트폴리오에 반드시 넣어두어야 할 섹터다.
새로운 산업이 생겨나는 큰 시장이기 때문에 초기 5G 예상 수혜주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가 들어오는 메이저 종목들을 공략하는것이 좋다. 5G 대장주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 메이저 종목이 오를만큼 오른후 나머지 중.소형주 후발주를 공략하는 투자전략을 취하는게 좋다.
그럼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함께 들어오고 있는 5G 관련주를 살펴보자.
▶이수페타시스
5G 상용화에서 가장 먼저 진행되는 설비투자 중에서 Massive MIMO장비 중에서 고다층 MLB를 공급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5G 대장주, 삼성전자 5G 수혜주 이수페타시스 수급 주체는?)
기관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고 있다. 외국인은 3500원대부터 매수에 나서다가 6000원대에서 매도에 나서며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는 모습.
▶오이솔루션
5G 상용화에 있어 광트랜시버를 주력으로 제조하고 있는 업체(▷관련글 보기.5G관련주 오이솔루션, 삼성전자 5G장비 관련 수혜주)
오이솔루션의 수급을 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모두 3달동안 연일 매수에 나서고 있다. 반면 개인은 지속 매도중.
▶이노와이어리스
이동통신 시스템에서 전파화경을 수집분석해서 전파 불량 및 음영지역을 찾아내고 요인을 분석식별하는 제어시스템 개발업체. 기지국 증설,이설 등의 기초 자료를 생성하는데 기초가 되는 시스템.
수급이 출렁이고 있으나 최근 구간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연일 들어오고 있다.
▶케이엠더블유
전량 수입에 의지해오던 이동통신 주파수 대역 여파기와 RF Switch를 세계 최초로 개발 상용화한 업체로 이동통신 기지국을 구성하는 주요제품 전체를 독자 개발하는 무선통신분야의 글로벌 전문기업.
기관의 수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외국인도 최근 한달가량 매수세가 늘어나고 있다.
▶다산네트웍스
이더넷 스위치, FTTx 솔루션, TPS 솔루션 등이 있고, 장비 매출과 용역 매출로 구성되어 있음. 장비 매출의 비중이 약 70%를 차지하며, 장비 매출 중에서는 FTTx와 이더넷 스위치가 메인 제품이다.
기관의 수급이 쭉 빠졌다가 최근 3개월동안 지속적으로 조금씩 유입되고 있다. 외국인의 수급도 매수, 매도를 반복하며 상승하고 있다. 개인 수급이 많이 들어와 있는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