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식장에서는 정치 테마주의 급등세가 하나의 특징으로 황교안 관련주(▷황교안 관련주, 최근 거래량 급증 및 주가 급등한 4종목)와 이낙연 관련주가 크게 움직인 하루였다.
황교안 관련는 위의 링크에서 확인가능하고, 이낙연 총리 관련주로는 오늘 남선알미늄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남선 알미늄은 이낙연 총리의 동생인 이계연씨가 대표로 있는 그룹 계열사다. 최근 이낙연 총리와 황교안 전 총리의 지지율이 한 여론기관의 조사 결과 1,2위를 차지하면서 이들 청치 테마주들이 움찔거리고 있다.
▶남선알미늄 주가 시세
남선알미늄 월봉차트다. 저점을 높이며 상승하다가 박스권 상단의 전고점대를 강하게 돌파한후 다음 밴드까지 주가가 상승했다. 거래량이 이전 거래량 대비 1700% 이상이 터지고 있다.
주봉차트다. 한차례 전고점 돌파 시도에 실패한후 다시 급등하며 전고점대를 돌파했다. 그런후 눌림목에서 횡보하며 전고점이 지지대로 변하며 지지받다가 다시 큰폭의 급등 보여주었다.
▶수급현황
일봉차트다. 수급 그래프를 보면 현재의 주가 급등은 기관의 강한 매수세로 발생했다. 자세한 오늘의 매매현황을 보면 오늘의 급등은 기관과 외국인이 동시 매수에 나서면서 발생했다.
전고점 돌파후 눌림목 구간에서 다시 한번 상한가를 기록하는 급등이 나와주었는데 그 주체가 기관과 외국인이다. 이 종목 어디까지 갈지 참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신규 매수는 자제해야할 시점으로 만약 추가 상승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면 시간을 두고 눌림목을 기다렸다가 매수 타이밍을 잡는것이 좋겠다. 현재 이 종목은 바닥권에서 약 2배 상승한 위치에 있다.
실적을 보면 실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아니며, 이낙연 총리의 대권주자 모멘텀은 앞으로도 살아있으므로 주식 입문한 초보가 아닌 급등주 투자방법에 익숙한 투자자가 접근해볼수 있는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