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매집주(세력 급등주)

넥스트사이언스, 남북 한강 하구 군사합의로 골재채취 수혜주로 부각(대북 경협주)

넥스트사이언스가 오늘 12.04%의 급등을 보여주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남북 한강 하구 군사합의의 직접적인 수혜주로 분류된다. 한강 하구 골재채취는 경제효과만 약 13조원이 될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국 하구의 골재량은 10억 8천만㎥로 수도권에서만 2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양으로 분석되고 있다. 국내에서 바닷모래와 연안모래 채취량이 줄어들고 있는 지금 남북경협 추진시 한강하구 모래채취는 남북경협에 따른 비용을 위한 상당한 경제적 수혜를 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넥스트사이언스는 상장사중 바다골재 채취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다.




▶주가 흐름과 수급분석

넥스트사이언스의 일봉차트다. 점상으로 주가가 3배까지 급등했다가 5개월동안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며 480선 장기 이평선까지 주가가 빠지다가 오늘 장대 양봉 뽑으며 반등에 나서고 있다. 



▶수급흐름

수급을 보면 주가가 7000원대까지 빠진 시점부터 외국인의 매수가 유입되고 있는 것을 볼수 있다. 현재 주가 위치에서 외국인의 매수세는 더욱 증가중. 기관의 매수또한 연일 유입중이다.


오늘 매수를 들여다보면 외국계 증권사 중 매수상위 창구 4위에 메릴린치가 이름을 올렸다.


이 기업의 실적은 최근 골재 생산량이 줄어들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줄어들고 있다. 남북경협시 골재에 대한 수요는 가장 기초가 되는 요소인 만큼 남북경협 추진시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