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마감하는 주식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들에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 이미 급등한 주가 위치에서 추가로 급등이 나오고 있어 신규 매수에 나서기에는 부담스럽지만 가는 종목은 연속해서 가는 속성을 보여주고 있다.
수소차 관련주인 일진다이아,유니크,세종공업,국일제지,뉴로스,인지컨트롤스,지엠비코리아,이엠코리아 등이 모두 급등 자리에서 짧게 눌림목 주다가 다시 추가 급등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중에서도 일진다이아는 11.05% 상승하며 전고점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일진다이아는 수소차 중에서도 대표주로 자회사인 일진복합소재가 현대차와 수소탱크를 공동개발하면서 관련기술을 가지고 있다.
▶일진다이아 주가 흐름
일봉차트다. 17500원대에서 쌍바닥을 찍고 급등하면서 전고점대인 28000원대까지 단숨에 치고 올라왔다. 일주일 정도 눌림목 주다가 전고점대인 28200원선을 거의 터치하고 있어 추가로 매수세 들어온다면 전고점 돌파하는 흐름 나올수 있다.
대체로 1월에는 기관들의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을 볼때 현재 이 종목의 매수 주체가 누군지를 살펴본다면 주가를 전망해 볼수 있을듯하다.
▶수급분석
일진다이아의 수급을 보면 올해 장을 마감한 28일 매수 주체는 외국인과 기관이다. 수급 그래프를 봐도 기관은 매수로 돌아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추가로 전고점 돌파하며 매수세 들어올 확률이 있다.
수소차는 앞으로 정부가 육성의지를 밝히고 있어 연초에 정부 정책 부각의 모멘텀을 추가로 받을수도 있는 가능성 열어두고 주식 투자전략을 세워야 겠다. 하지만 급등 폭이 가파르고 이평선 이격도가 크므로 당분간은 단타식 투자를 고려해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