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스앤미디어는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한때 급등을 보여주었던 종목이다. 칩스앤미디어는 반도체 설계자산 전문업체로 주로 비디오 IP 분야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비디오 IP를 통해 멀티미디어 반도체 칩 설계로 동영상을 녹화하거나 재생시키는 기능을 구현하며, 칩스앤미디어는 이 분야에거 국내 1위 업체다.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영상처리분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자율주행차 테마로 분류되고 있다. 고화질 HD 영상의 UHD를 보여주는 수퍼레졸루션 기술의 개발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칩스앤미디어 실적 vs 주가흐름
칩스앤미디어의 연간실적을 보면 작년에 적자로 돌아서며 영업실적이 마이너스를 냈다.
올해 실적을 보면 1분기에 적자를 냈다가 2분기부터는 흑자로 다시 전환하며 올해 다시 흑자로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보인다.
칩스앤미디어의 주봉차트다. 작년 한해 적자로 돌아서면서 주가가 빠지기 시작해서 현재 약 2배 가까이 주가가 빠진 위치에 있다.
실적을 보았듯이 실적이 흑자로 돌아선 것에 비해 주가는 아직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차트를 보면 주요 매물대 하단인 5500원대에서 주가가 쌍바닥을 형성하고 있어 추세전환에 나설지, 아니면 당분간 횡보에 나설지 좀더 두고 볼 필요가 있다.
하락추세선이 아직 변화가 없으므로 현재의 주가 위치가 바닥이 되어줄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듯.
▶예상되는 모멘텀과 주가전망
연초에 정부의 경제정책속에 자율주행차 등의 4차 산업관련 부양 정책이 부각될 가능성이 있고, 칩스앤미디어의 실적은 흑자로 돌아섰지만 주식가격은 아직 하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주가 위치가 차트상 주요 매물대의 하단까지 하락한 시점에서 쌍바닥 보여주며 지지의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쌍바닥 만들며 들어온 수급은 기관이 주도하고 있다.
기관의 매수세가 급증했다. 바닥에서 반등후 조정 받으며 재 하락한 시점에서 쌍바닥 만들며 다시 장대양봉으로 반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