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다음주 급등가능성?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출 관련주, 사조씨푸드

주식 투자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주가가 싼 시점에 매수해서 주가가 오를때 매도해서 시세차익을 남기는 것이 주식 사는법이다.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출 이슈가 또다시 재기되고 있다. 일본 최대의 국가문제인 방사능 오염수 방출문제는 쉽게 사라질수 있는 성격의 이슈가 아니다

 

아직도 후쿠시마 일본원전의 녹아내린 원자로가 폐기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원자로를 식히고 나오는 오염수는 계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테마의 잠재성

한동안 잠잠했던 일본의 후쿠시마 원자로 방사능 오염수 방출 결정을 위한 장관급 회의가 빠르면 다음주에 열린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늘 관련주로 엮여있었던 사조씨푸드가 9%의 급등을 보여주었다. 

 

다음주에 장관회의를 한다고 하니 앞으로 몇일 동안은 이 문제에 대해 언론이 시끄러울 것이고 만약 방출이 결정된다면 더더욱 강렬한 국제적 이슈가 될 것이다. 관련주 급등이 예상된다. 

 

 

방사능 오염수 방출시 수혜주, 사조씨푸드

사조씨푸드가 오늘 오염수 방류 관련주로 급등을 보여준 것은 방사능 오염수 방류시, 소비자들은 오염수 방류 이전에 수확된 해산물과 수산물을 찾을 것이기 때문에 방류이전에 수산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수 있다는 것 때문이다. 

 

현재 국내 수산물 가동 유통기업중에서는 사조씨푸드와 동원산업등의 소수 업체가 시장점유율의 90%를 차지하고 있어 방사능 오염수 방출 대장주로 사조씨푸드를 꼽는 전문가가 많다. 특히나 주요 수출국이 일본이어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시 일본에서의 수산물 수요는 급증할수 있다.

 

사조씨푸드의 오늘 주가를 보면 급등후 가격 조정주며 윗꼬리 길게다는 장대양봉을 만들었다. 현재의 분봉상 눌림목 구간에서 매수에 나서볼 수 있는 좋은 구간.. 주요 매물대를 소화하며 윗꼬리 길게 달았고, 거래량 또한 이전 거래량 대비 3000%의 대량 거래량이 발생..주요 이평선을 아래에 깔고 있는 아주 좋은 자리에서 다음주의 모멘텀이 기다리고 있으니. 무조건 10%이상의 시세차익은 볼수 있는 종목. 급등주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주식 초보라면 배운다는 생각으로 소액으로, 직전 고점 혹은 오늘 장마감한 종가 근처에서 분할 매수로 주식 매수할수 있는 눌림목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