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관련주인 엔비티가 조용히 바닥에서 매집되고 있는 매집주 시그널이 포착되고 있다. 엔비티는 네이버 웹툰을 보기위한 '쿠키오븐'을 운영하고 있어 네이버 웹툰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다.
네이버는 최근 네이버웹툰의 미국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그 주요 시장을 미국시장으로 타겟을 잡고 있어 지난해 12월에는 본사를 미국 LA로 옮겼다. 미국 시장 공략을 확실히 한 셈이다.
이런 가운데 올해 네이버웹툰의 미국 시장 상장이 가시화될 경우 네이버웹툰 관련주인 엔비티의 주가도 급등주 패턴을 보일수 있는 가능성이 다분하다. 현재 매집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언제 급등주 패턴으로 돌아설지 모를 후보종목.
네이버웹툰 관련주 엔비티의 주가전망
이를 증명하는 것이 현재의 엔비티 주가가 바닥 저점을 확인하는 지지선에서 저점을 서서히 높이는 가운데 주기적으로 대량 거래량 매집봉들이 출현하고 있어 앞으로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엔비티는 신규상장 이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19000원대에서 저점을 찍고 우상향중이다. 우상향 기점으로 부터 주기적으로 대량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주가는 저점을 높이면서 조금씩 우상향.
주요이평선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점에서 주요 매물대 부근에서 매물 소화중이다. 어제의 윗꼬리 길게단 양봉은 매물소화 구간이다.
엔비티의 주가 상승 모멘텀
엔비티는 네이버웹툰의 미국 상장이라는 큰 모멘텀을 앞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적 컨센서스 또한 상승하고 있다. 매출은 올해 작년 대비 무려 53%, 22년에는 41%의 가파른 실적 상승이 나올것으로 증권사에서는 리포트를 내놓고 있다.
엔비티의 주가 상승 모멘텀은 확실한 실적전망과 전방사업인 네이버웹툰의 미국시장 상장, 그리고 미국 시장에서의 웹툰시장의 성장 가능성 등으로 두고 볼때 장기투자 종목으로 보고 투자에 나서는 관점으로 접근해야 할듯.
주식 투자 초보가 접근하기에도 매우 부담없는 주가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