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달러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달러 투자를 하거나 혹은 애드센스를 하거나 이베이 판매등으로 해외에서 달러를 송금받을 일이 있다면 외화 통장을 만들어 두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 됩니다.
외화통장에 달러로 송금을 받아두었다가 환율이 올랐을때 환전을 하게 되면 상당한 이득을 얻을 수 있거든요..그런데 외화통장으로 돈을 받을때 해외에서 한국 은행으로 돈을 보내게 되면 수수료가 붙게 되는데 이게 은행마다 조금씩 달라 외화통장을 만들기 전에 미리 비교해본후 통장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국내은행의 외화 통장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외화송금시의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은행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현재 가장 수수료가 싼 곳은 얼마전 오픈한 온라인 은행 카카오은행입니다.
카카오뱅크는 해외에서 외화송금시 액수에 상관없이 수수료가 건당 5,000원이고 100달러 이하인 경우는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대다수 은행들이 100달러 이하시 수수료 면제, 100달러 초과시 10,0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전자거래방식 이용시에는 50% 수수료가 면제되는 특혜가 있어서 잘 활용하면 싸게 외환을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주로 페이팔을 통해 예전에는 원화계좌로 입금을 받았었는데, 이럴 경우 송금이 되는 시점의 환율로 계산되어 송금이 되기때문에 환율이 낮을 경우 환차손을 입게 됩니다.
이후에 외화통장을 만들어 이 통장으로 달러를 받아 둔 다음 나중에 환율이 높을때 원화로 환전하게 되면 상당한 환차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환차익은 금액이 클수록 이익도 커지니까 꽤 큰 돈을 송금받는다면 외화통장은 필수!
외화통장을 만든다면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도 필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