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예금

전국 저축은행 3년짜리 정기예금 금리 비교, 가장 높은 곳은?

앞으로 한국은행의 금리 인상이 예측되고 있습니다. 예금자의 예금 금리도 좀 많이 올라간다면 좋겠죠? 일반 시중은행보다 예금금리는 역시 저축은행이 좀더 높은 편인데요. 3년짜리 정기예금의 전국 저축은행별 예금금리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저축하시기 전에 각 저축은행별 금리 순위를 알아보고 그중에 우량한 저축은행을 잘 선택해서 저축을 하는게 저축 재테크에 가장 기본이 된다는 사실..


우량 저축은행 판단기준 5가지


전국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를 알아보려면 저축은행 중앙회를 이용하면 되는데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 로 들어가 금융상품> 예금안내> 예금 금리보기 메뉴로 들어가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표를 보시면 6개월에서 부터 3년짜리 정기예금금리가 쭈욱 나와있습니다. 이 표는 36개월 정기예금 금리 순위별로 정렬되어 있는 표입니다.

 

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은 엠에스 e-정기예금으로 2.80%의 단리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드림 저축은행, 페퍼 저축은행도 동일한 2.80%대의 예금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머스트삼일 저축은행, S&T저축은행, JT 저축은행, 웰컴 저축은행, 금화 저축은행, 예가람 저축은행 등이 순위가 상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표 오른쪽의 자세히 보기 링크를 클릭해서 확이해 볼 수 있고, 영업점 위치 및 전화번호, 주소 등 상세정보는 영업점보기를 클릭하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