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예금

경기지역) 2년만기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순위 비교


국내 저축은행 금리 순위를 자주 확인하는 습관은 저축을 기본 재테크 수단으로 삼는 분들에게는 기본중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 지역은 전국에서도 가장 많은 저축은행이 모여있는데요, 영업점에서만 만들 수 있는 대면 계좌 이외에도 요즘은 비대면 계좌가 많아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도 저축은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국내 저축은행 순위 중에서도 경기 지뎍의 2년만기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서 저축은행 순위를 뽑아보겠습니다.


경기 지역 2년만기 정기예금 금리 높은 저축은행 

경기지역 저축은행 중에서 2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 이자율이 높은 곳은 JT 저축은행의 e-정기예금 상품입니다. 2.75%의 금리 이율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만 계좌를 만들수 있는 비대면 상품입니다. 


다음으로 2.72%의 금리 이자율을 주는 곳은 공평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입니다. 이 상품은 영업점에서도 만들수 있고, 인터넷과 스마트폰 모두 가능합니다. 공평 저축은행은 본점인 분당점과 일산,수지,부천,평촌에 있습니다. 


다음으로 경기지역 저축은행중 2년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은 페퍼 저축은행 상품입니다. 창구 영업점 이용 일반 정기예금과 인터넷,모바일 가입 상품, 스마트폰으로만 진행되는 비대면 상품 3가지가 있씁니다. 금리 이자율은 모두 2.72%로 동일합니다.

다음으로는 2.7%의 금리 이율이 적용되는 웰컴 저축은행, 키움 저축은행, 세람 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2.70%의 금리 이자율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국내 저축은행 예금금리 순위 보는 방법

위의 자료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이 제공하는 국내 저축은행 순위를 정리한 건데요, 내용이 많아 전체 저축은행 리스트는 올리지 못했습니다. 경기지역 저축은행의 에금금리 전체 순위를 보려면 위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금융상품>예금안내>금리보기 메뉴로 들어가 오른쪽 화면세서 정기예금을 선택하고 지역을 경기로 선택한후 검색하면 경기지역의 저축은행 금리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금리는 새로운 상품이 출시될때마다 조금씩의 변동이 있기 때문에 한달에 한두번은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요즘 처럼 금리가 지속적으로 오르는 시기에는 장기 적금이나 예금보다는 짧게짧게 예금 계획을 세우는 것이 유리하다고 하네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저축은행중에서 금리 이자율을 비교해 보고 유리한 계좌 만들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