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기/이베이 셀러

해외 제휴마케팅 살짝 맛보기..

해외 제휴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이란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판매자인 머천트를 대신해 온라인상에서 제품을 홍보해주고, 상품의 판매에 따른 일정한 금액의 커미션을 받는 인터넷 마케팅을 말합니다. 한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국내 제휴마케팅이라면, 영어사용자들에게 홍보하는 것을 해외제휴마케팅이라합니다.


요즘,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올리는 온라인 마케터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점점 더 전문화되고 프로페셔널해져서 제휴마케팅 만으로도 하루 수백에서 수천만원의 수익을 올리는 마케팅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역시 한글을 사용하는 인터넷 사용자보다 수십,수백배 시장이 큰 것이 영어를 기반으로 한 해외 시장입니다. 당연히 영어로 진행되는 제휴마케팅은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수익액수 또한 국내보다 수배에서 수십배에 달합니다. 





영어 제휴마케팅 진행시 해결할 문제


만약, 제휴마케터가 되려한다면 누구나 한번은 영어권을 상대로한 마케팅을 하고 싶은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지만 큰 장애물이 있습니다. 바로 영어로 작문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장애에 부딪힙니다. 그걸 위해 영어 공부를 다시한다? 글쎄요..아무리 해외에서 유학을 다녀왔다 해도, 원어민처럼 깔끔한 작문을 한다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아웃소싱인데요.. 영어 Article당 원고료를 지불하고, 영어를 쓰는 원어민으로부터 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럼 국내처럼 수많은 블로그 글들이 필요한데 그 많은 돈을 어떻게 감당할까? 바로 여기에 시장분석과 수익률 분석이 방법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다음 기회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고, 해외에는 이런 컨텐츠 아웃소싱 사이트가 많이 있으니 일단, 해외 마테팅을 시작하겠다고 한다면 시장 분석과 수익분석방법 부터 익혀야 합니다. 



해외 제휴마케팅시 알아 두어야 할 기초지식


첫째, Niche마켓 분석

최근 인기있는 키워드, 월간 검색수, 키워드를 가지고 구축된 웹사이트 경쟁률 그리고 검색수는 적지만 작은 노력으로도 구글 검색 첫페이지에 올라올 수 있는 Niche 마켓(틈새시장) 파악.


둘째, 사이트 구축

도메인 주소 정하는 방법,웹사이트 구축하는 방법, 서브키워드로 페이지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셋째, 컨텐츠 작성

위에서 말한대로 해외 아웃소싱으로 해결합니다.


넷째,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검색엔진 상위노출이 가능하도록 페이지 구성하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각 포스팅 페이지 작성법과 작성된 포스팅을 많은 사이트들이 링클 할 수 있도록 '링크빌딩' Link Building 하는 법을 익힙니다. 링크빌디에도 아웃소싱의 방법이 있습니다.


다섯째, 제휴마케팅 광고 싣기

해외 제휴마케팅에는 수많은 제휴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아마존이나 이베이와 같은 쇼핑몰, 애드센스와 같은 CPC광고,Click Bank 같은 디지털 컨텐츠,eBook, 등등..가장 적당한 광고를 포스트에 싣습니다. 




제휴마케팅에는 지름길이 있다


국내도 그렇지만 해외 제휴마케팅에는 지름길이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접근하지 않고 '이렇게 하면 되겠지' 라는 막연한 접근은 시간낭비와 빠른 포기를 가져옵니다. 누구는 한달 죽어라 포스팅해서 단돈 몇만원밖에 못 버는데, 누구는 한달에 수천만원, 수억을 번다면 무엇이 차이가 나는 걸 까? 아마 둘이 쏟아붇는 시간은 아마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겁니다. 오히려 후자가 투자하는 시간은 더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둘의 차이는? 


바로 노하우의 문제입니다. 온라인은 통계학의 공간입니다. 

처음부터 통계학을 기반으로 한 시장분석에서 부터, 최종 수익률까지 통계학적으로 접근하면 반드시 큰 성공을 거둘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가능해주는 수많은 도구들이 해외에서는 이미 상당부분 널리 보급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포스트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