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 재료

넥센테크, 수급분석으로 본 매집현황과 주가전망 (삼성전자 AI 인공지능 M&A 관련주)

삼성전자가 인공지능 AI 연구 개발비를 크게 늘리며 신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는 가운데 AI 인재 1000명 확보와 AI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 인수.합병 M&A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히며 관련주들 주가에 변화가 오고 있다.


이들 종목중에 눈에 띄는 매수세가 유입된 종목이 바로 넥센테크.


넥센테크는 자회사인 엔디엠을 통해 미국 자율주행 음성인식 전문기업인 '아폴로'의 엔진을 확보하였고 현재는 한국어 버전을 개발 하고 있는 중. 아폴로는 차량내에서 운전자의 음성만으로 각종 명령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음성인식 전문기업.


관련기사

삼성전자, 연구개발비 연초부터 박차..신사업에 과감투자

김현석 삼성 사장 "AI기술 인력 1천명 이상 확보할 것"

넥센테크, 삼성전자 AI 기업 M&A 검토 소식에 음성인식 ‘아폴로’ 기술 부각

넥센테크 엔디엠, 자율주행 AI 음성인식 기술 한국어 버전업 1차 완료


▶넥센테크, 주기적 매집주

일봉차트. 넥센테크의 그동안 주가 변화와 거래량을 보면 주가가 바다권에서 올라오기 전부터 매집이 이루어지다 본격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며 매 구간에서 의미있는 매집이 들어오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주봉차트를 보자. 넥센테크의 주봉차트를 보면 1차 상승파동후 눌림목, 그리고 2차 상승후 눌림목, 그리고 3차 파동이 시작되는 것으로 보임. 


▶넥센테크, 수급분석

넥센테크의 수급 그래프를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번갈아 가며 계단식 거래량 급증이 보인다. 외국인이 먼저 선취매에 나섰고 기관은 1차 상승후 조정구간에서 매수세가 들어왔다. 반면 개인은 모든 보유물량 털어내어 주가 상승시 매물이 없어, 주가가 잘 올라갈 모습.


2차상승후 눌림목에서 다시 외국인의 매수세 급증. 금요일에는 전거래일 대비 약 1700% 거래량이 들어왔다.. 수급 주체는 외국인과 개인.

주가가 저가구간이었던 5월부터의 수급을 보면 현재 가장 많은 보유수량을 가진건 기관. 그리고 외국인은 최근 조정구간에서 매도에서 매수로 돌아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