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실적주(우량 성장주)

포스코 ICT, 정부 빅데이터,AI 정책 수혜 받나? 수급과 차트 분석

포스코 ICT는 시총애 1조 1000억원대의 대형주로 포스코 그룹의 IT서비스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영역을 담당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IoT와 빅데이터,AI 신기술을 포스트 그룹에 적용하면서 융합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정부의 빅데이터와 AI 성장 정책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 앞으로 주목해볼만한 종목이다. 


▶우상향 삼각수렴 구간

포스코 ICT의 월봉차트다. 저점을 높이며 상승하고 있으나 고점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3년간의 파동이 추세선을 상향 돌파하며 전고점대까지 상승했다가 조정 받으며 하락했으나 전저점 보다 높은 가격대에서 반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실적현황

4차산업화 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 맞춰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실제로 실적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우량주 및 성장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8년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은 2,19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함. 외형축소 대비 판관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90.4억원을 기록함. 비영업손익 부분이 흑자전환 되었지만 당기순이익 역시 크게 감소함. 세계 경제 회복세와 맞물려 IT투자가 회복 국면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모든 부문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전세계적으로 가속화되고 있음.


▶외국인의 지속적인 순매수 유입

이번 하락 조정 구간에서 저점을 찍고 120일 이평선 위로 주가가 돌파했다. 전고점 대에서 횡보하고 있어 하락 눌림과 횡보중 하나를 지켜봐야한다. 현재 가격대에 주요매물대가 자리하고 있어 매물 소화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지속적으로 매수에 임하고 있고, 기관도 최근에 바닥권에서 다시 매수로 돌아서고 있다. 매수타이밍을 잡는다면 480일 이평선 근처까지 하락 조정 받으며 눌림목 줄때 들어가거나, 현재 가격대에서 빠지지 않고 버틴다면 분할 매수로 대응해봐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