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에 플렉서블 OLED를 채택할 거라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하반기부터는 빠르면 올해 말, 늦으면 내년초로 예상되고 있는 삼성전자의 세계최초 휘는 스마트폰인 플렉서블 OLED 기반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작년 하반기 큰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던 OLED 관련주들이 애플의 아이폰X 실적부진, 삼성의 갤럭시 S9 판매부진 등으로 주가가 조정 받은상태에서 올해 하반기 부터는 새로운 모델 출시와 더불어 실적상승이 예상되고 있어 지금부터 서서히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
특히, 세계최초로 출시될 플렉서블 스마트폰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것으로 보여 관련주들의 큰폭의 주가 상승을 기대핼 볼수 있을듯하다.
SKC코오롱PI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OLED패널 하단의 PI 베이스 필름을 공급할 것으로 보여 폴더블 스마트폰의 수혜주가 될 가능성이 크다.새롭게 생겨나는 폴더블 폰 시장은 OELD 시장이 생성되며 큰폭의 주가 상승을 가져온 그 이상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듯하다.
관련기사
▷'혁신의 아이콘' 넘보는 中 스마트폰, 관심 모아지는 삼성전자 '갤노트9'
▷'중국의 폴더블 협공' 화웨이-BOE, 폴더블폰 만든다
▶SKC코오롱PI 주가 차트 분석
주가 바닥에서부터 약 5배까지 상승한 SKC코오롱PI 주가는 55300원을 고점으로 6개월동안 조정받고 있는 구간이다. 120일 이평선을 따라 지지 받으며 저점을 높여가고 있다.
반면 고점은 조정구간에서 하락하며 저점과 고점이 수렴해가는 삼각수렴 패턴을 그리고 있다. 그러면서 240일 이평선과 만나는 지점으로 가고 있다.
일반적으로 삼각수렴 구간의 꼭지점에선 상승이나 하락으로 큰 변화가 나오는 경향이 있는데, 이종목은 하반기에 큰 모멘텀이 있을뿐만 아니라 실적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상승으로 큰 변동폭을 줄 가능성이 있다.
▶실적상승 우량 성장주 SKC코오롱PI
2017년도 연간 매출액은 2,163.8억원으로 전년대비 41.4% 증가함. 2016년 8월 가동한 신규 증설라인의 생산능력이 당기에 반영된 것에 기인함. 또한 전방산업의 수요 증대, 기존 제품의 신규 사용 용도 확대에 따라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개선됨. 기존 FCCL 내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신규 적용시장 등에 대한 PI필름 연구개발을 통한 매출 확대가 기대됨.
연간 실적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