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5G 대장주였던 대한광통신, 실적전망 vs 주가 시세


5G 대장주 역할을 했던 대한광통신은 주가가 바닥권이었던 1000원대에서 7900원대까지 오르며 약 8배의 주가가 상승했던 종목이다. 앞으로 5G 시장이 새롭게 열리며 새로운 산업 트렌드로 자리 잡을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5G 관련주 들이 수혜를 입을것이 확실하다.


그러나 대한광통신의 주가는 이미 이런 기대감을 선반영하며 대파동을 그린후 현재 주가가 하락하는 조정기에 들어갔기 때문에 섣불리 투자에 나서는 것은 다소 신중해야 한다.


일봉으로 보면 잘 보이지 않는 주가의 큰 흐름이 월봉이나 주봉으로 보면 확연히 보일때가 있는데 이 종목이 그중 하나. 그럼 대한광통신의 현재 주가 시세와 실적을 비교해 보자.



▶대파동 2파 후 조정 하락? 

대한광통신 월봉차트다. 1차 상승후 조정, 그리고 2차 상승후 고점 형성하며 12개월이평선 깨고 하향돌파하며 하락 추세다. 그러나 2007년 최고점 대비 현재 주가는 1/3 지점에 머물고 있어 장기적으로 상승 가능성은 열려있다. 실적과 앞으로의 5G모멘텀이 살아있기 때문.



▶쌍봉 및 3봉 형성후 하락기?

대한광통신 주봉차트다. 저점으로 부터 8배 상승한후 쌍봉 및 3봉 형성후 고점 박스권의 저점을 깨며 하락중이기 때문에 8배 상승분에 대한 이익실현이 진행되고 있는 구간. 앞으로 5G 시장 모멘텀이 있으나 이미 기대감이 반영되어 먼저 움직이며 대장주 역할을 했기 때문에 크게 오르기는 쉽지 않을듯. 재반등하려면 아무래도 장기간 조정 하락 구간이 지나야 가능하지 않을까? 



▶매수세력, 수급의 변화

대한광통신 일봉차트다. 고점대 박스권에서 기관이 보유수량을 매도하며 보유수량을 줄이고 있는 것을 볼수 있다. 고점대 횡보 구간에서 박스권 하단을 하향돌파하며 기관 수급이 급격히 빠진 것을 볼수 있다. 반면 외국인은 현재 구간에서 매수를 늘리고 있다. 


일봉상 장기 이평선인 480일선 부근에서 쌍바닥 형성한후 반등나오고 있지만 20일 이동평균선 저항맞고 떨어지는 모습이다. 만약 480일  이평선에서 지지된다면 반등에 나설수 있겠으나, 만약 이평선 아래로 하향 돌파나온다면 이 종목은 꽤 긴 시간동안 반등이 어렵지 않을까? 


실적 전망은 밝지만 이미 주가에 선반영되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투자전략을 짜야할듯하다. 

대한광통신 실적 & 컨센서스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