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탑메탈은 황교안 관련주로 엮이며 오늘 12%이상의 급등을 보여주었다. 한국거래소 조회공시에서는 급등주에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중요공시사항이 없다라고 떴다.
서연탑메탈은 사외이사인 김승기씨가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동문으로 황교안 수혜주로 거론되어 왔다. 그러나 오늘 김승기 사외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중도 퇴임한다고 공시가 나와 내일 급락을 보일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겠다.
기업실적은 올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서연탑메탈 수급 변화
서연탑메탈 일봉차트다. 주가가 바닥을 찍고 급등나온후 20-60 이평선 수렴나오며 눌림목 주다 재차 급등에 나섰다. 240일 중기이평선까지 주가가 상승후 윗꼬리 달고 종가 마감했다.
▶수급과 거래량
좀더 자세히 최근 주가 흐름과 거래량을 보면 9월 12일 약 12,000%이상의 대량 거래량 들어오며 윗꼬리 길게단 양봉으로 수급이 들어왔다. 매물 소화하며 매집 이루어진 모습이었으나 이후 코스닥 시장의 폭락장에서 주가가 골을 파며 매입가 보다 떨어졌다.
이후 바닥에서 급등나오며 다시 매입가 근처까지 주가 상승후 20일 이평선까지 눌림목 주다가 최근 며칠동안 급등을 보여주었다. 오늘 장중 상한가까지 갔다가 12.85%로 종가마감했다.
오늘 김승기 사외이사의 사임 소식이 1ㅎ시 20분 기사로 전해지면서 상한가 풀리며 하락하다 마감했다. 많은 투자자들이 고점에서 물려 있을 것으로 보이는 대목이다. 세력이 본전 만들고 빠진듯한 상황이라 앞으로 추가 하락 나올듯.
그러나 개미들이 알지 못하는 다른 정보가 있다면 주가는 반대의 움직임을 보일수도..
오늘 매입주체는 외국인과 기타법인, 매도주체는 개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