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삼보모터스, 수소차 & 자율주행차 관련주 (현대 수소차, 자율주행차 수혜 종목)

문재인 대통령의 수소차 관련 발언으로 수소차 관련주들이 연일 급등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삼보모터스도 바닥을 다지는 위치에서 급등이 나오고 있어 관심종목으로 두고 관찰해볼 필요가 있는 종목이다.


이미 상당히 급등해서 신규진입이 쉽지않은 일부 수소차 종목을 추격매수 하기보다 아직 1차 급등정도만 나온 종목을 공략하는 것도 좋은 투자방법중 하나가 될듯하다.



▶삼보모터스는 수소차 & 자율주행차 관련주 테마

삼보모터스는 수소차 연료전지 관련 분리판 코팅기술을 현대차와 공동으로 개발 완료하면서 현대의 수소차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 삼보모터스는 수소차 뿐만 아니라 자회사인 프라코가 현대기아차에 자율주행차 핵심부품도 공급하고 있어 자율주행 관련주로도 분류되기 때문에 최근에 매기가 들어오고 있는 자율주행차 테마로도 엮여있다.


프라코는 현대기아차 7개 차종에 자율주행차 핵심부품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커버를 공급하고 있다.


▶주가흐름과 수급현황

삼보모터스의 주봉차트다. 대략 3배 정도까지 주가가 상승한후 한차례 대파동을 만든후 파동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다시 장대양봉으로 반등하며 전저점보다 높은 위치에서 저점 만들었다.


누적거래량을 보면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어 주가 상승 가능성이 있는 종목.



▶삼보모터스 수급 & 거래량

일봉차트다. 일단 수소차와 자율주행차 테마를 모두 가진 종목이다. 수소차와 자율주행차는 앞으로 4차산업 중에서도 핵심 부분으로 앞으로 지속적인 모멘텀을 받을 섹터이므로 우상향할 가능성이 있는 섹터다.


한차례 파동을 마무리하는 지점에서 장기 이평선인 240일 이평선에서 거래량이 터지면 수급이 들어왔다가 코스닥 시장 전체가 빠지면서 장기이평선 아래까지 주가가 골을 판후 쌍바닥 형성했다가 재차 반등 보였다. 


반등에서 16%이상의 장대양봉으로 장기 이평선을 뚫은후 온르 양봉 절반위에서 조정 보이고 있어 480일 이평선까지 조정 받는다면 눌림목 매수 공략할한 하겠다. 


매수 주체를 보면 현재 급등의 매수 주체는 개인이다. 주식 투자전략중 눌림목 매수에 해당될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