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외국,기관 매수주

2차전지 관련주 코스모신소재, 외국인 기관 동반매수세 유입


오늘은 전반적으로 미국 증시가 금리인하 호재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코스피, 코스닥 시장도 그 영향을 받으며 상승한 시장이다. 오늘 상승 종목가운데 눈에 띄는 종목군은 2차전지 관련주다.


그중에서도 코스모신소재의 급등이 눈에 띈다. 코스모신소재는 오늘 10.20% 상승하며 급등 패턴을 보여주었다. 코스모 신소재는 1000대 상장사중 고성장 부문 최고 등급을 받으며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코스모신소재는 1967년 설립되어 기능성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2010년에 GS그룹에 인수되어 법률상 GS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였으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따라 2015년 7월 22일자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 `GS`에서 분리되옸다.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다. 




코스모신소재 실적현황과 컨센서스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증권가 추천 투자의견은 키움증권이 4.0의 매수의견을 내고 있다. 목표주가는 18,900원 




코스모신소대 오늘의 주식 시세

월봉차트다. 10여년동안 주가의 변화가 거의 없다가 2017년부터 바닥권에서 탈출하며 턴어라운드 하고 있다. 실적이 이를 말해주고 있다. 


주봉차트다. 한차례 대파동을 한든후 전고점 주요매물대와 주요 이평선 에서 쌍바닥을 찍으며 밑꼬리 길게 달고 주가가 지지선을 확보하는 모습니다. 



일봉차트다. 대파동의 하락추세를 마무리하는 끝자락에서 쌍바닥 형성한후 반등에 나서고 있다. 주요매물대 바로 위에서 반등하며 주요매물대를 지지선으로 삼고 있다. 


수급을 보면 오늘 주가 반등을 이끈것은 외국인과 기관이다. 개인은 매도에 나서고 있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꽤 크게 들어왔다. 주가하락을 이끌었던 것이 기관임을 볼때 기관이 오늘 꽤 큰 폭의 매수가 들엉왔다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기관중에는 연기금과 투신의 매수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