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오늘 급등주

러시아 MSCI 신흥국 퇴출 반사이익 수혜 관련주, 국전약품

목차

    모건스탠리가 러시아를 신흥국 지수인 MSCI 에서 제외하는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국내 주식시장에서 관련주인 국전약품이 오늘의 급등주에 올랐다.

     

    오늘 국전약품이 급등주 리스트에 올라온 이유국전약품이 지난해 11월 MSCI 글로벌 스몰캡 지수에 편입되었기 때문에 러시아 퇴출에 따른 반사이익을 볼것으로 전망된다. 

     

     

     

    MSCI에 투입되는 국제 자금 중 러시아에 투자되던 금액의 일정 비중이 한국 시장에 유입되면서 MSCI 지수에 편입된 종목의 경우 글로벌 액티브 펀드의 매입 수요에 따른 투자 자금의 유입이 예상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만약 러시아의 신흥국 지수 퇴출이 현실화될경우 한국에 신규 유입되는 액티브 추종자금을 약 3조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러시아 MSCI 퇴출 수혜주, 국전약품 주간전망

    국전약품 주가현황

    국전약품의 일봉차트를 보면 이번 대파동에서 6배의 주가 상승후 장기 이평선에 지지 받으면서 주가가 반등 시그널이 나왔다.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현재 주가는 저점대에 위치하고 있어 주식 초보 투자자라도 리스크 없이 투자에 나설수 있는 위치다.

     

     

     

    국전약품 실적현황

    국전약품의 실적을 보면 매출액의 꾸준한 상승과 더불어 영업이익도 함께 동반성장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다. 여기에 현재 주가가 대파동후 하락 조정의 끝자락에서 장기 이평선 지지 받으며 반등하는 시그널을 보여주고 있다. 

     

    때마침 러시아 MSCI 퇴출과 국전약품의 MSCI 지수 편입이라는 호재가 맞아 떨어지면서 주가가 추세전환하는 중요한 시점에 있다. 누적 거래량 증가, 외국인 매수세의 꾸준한 유입 등의 수급도 양호하니 투자 포트폴리오에 관심종목으로 편입해둘 좋은 시점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