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브레인콘텐츠,삼성 폴더블폰 관련주 매수세 증가 수급분석

삼성 폴더블폰의 출시가 임박해오면서 폴더블폰 관련주 들의 움직임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들 종목중 고가권대가 아니고 매집되어 있는 종목을 바닥에서 미리 선취매 해 둔다면 좋은투자가 될것으로 보인다. 


이런 종목 가운데 브레인콘텐츠 라는 종목이 있다. 매년 흑자를 내고 있는 종목으로 3년연속 매출액 증가와 영업이익 흑자를 내고 있다. 브레인콘텐츠는 자회사를 통해 플렉서블 LED 모듈 및 레이저 인쇄방식이 하이브리드된 플렉서블 기판 및 이의 제조방법 등의 관련 특허 보유한 기업으로 플렉서블 제품 출시시 수혜주로 분류된다.


브레인콘텐츠는.. 

1998년 하이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Digital Media기기 부품 제조 전문회사로 전환하며 하이쎌로 상호를 변경하였다가 2016년 리치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을 통하여 콘텐츠 전문기업을 표방하며 상호를 브레인콘텐츠로 변경함. 연결실체는 콘텐츠사업 및 택스리펀드 사업을 영위하며 종속기업으로 국내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음. 2018년 중 온라인 정보제공업체인 핑거스토리와  미국 복권정보 회사인  BRAIN CONTENTS를 설립함


차트를 통해 거래량 분석, 매집흔적, 매수타이밍과 기초 펀더멘털을 간략하게 살펴보자.


▶차트로 보는 매집흔적 

브레인콘텐츠의 월봉차트다. 주가가 7만원대까지 올라갔던 종목이 지금은 동전주로 거래되고 있다. 주가 바닥권에서 주기적으로 상당한 거래량이 들어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좀더 최근의 거래를 살펴보자.


2009년부터 현재까지의 월봉차트다 2009년, 2012년, 2015년, 2016년, 2018년에 거래량이 상당히 들어온 것을 확인 할 수있다. 수년동안 매집이 이루어지고 있다. 아래의 OBV 보조 지표를 보면 주식 매입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보유량은 늘어나는데 주가는 바닥권에 딱 붙어 있다. 


추세선 끝자락에서 다량의 거래량 터진후 주가가 조정 받으며 다시 하락. 종목을 들어올리려면 업종 전체에 재료가 있다며 크게 오를수 있는 종목이 아닐까?


▶실적현황

3년 연속 매출액이 증가중. 영업이익은 견조하게 상승중. 

2018년 1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18.6% 축소된 168.1억원의 매출을 시현하였음. 콘텐츠 사업부문과 택스 사업부문에서 모두 전년동기에 비해 영업수익이 줄어들었음. 매출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8.6억원 흑자였던데 반해 당분기에 손실 18.8억원을 시현하며 적자로 돌아섰음. 한편 당분기중 투자자산을 처분하여 이익 72.4억원이 발생하여 분기순이익은 적자였던 전년 동기에 비해 크게 늘어난 55.0억원을 시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