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는 가구제조업체로 주로 아파트 시공시에 관련 가구 인테리어 납품으로 부동산 경기에 연동되는 종목이다. 정부의 3기 신도시 지역이 오늘 발표되면서 수혜 기대감에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다.
정부는 오늘 3기 신도시 조성지로 남양주 등 4개시를 지정하면서 관련 아파트 조성 신도시 관련주들인 벽산, 하츠, 대림B&Co, 한샘, 이건홀딩스 등이 급등했다.
이들 관련주들 중에서도 에넥스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신도시 관련 대장주로 나서는 모습이다.
▶에넥스 수급분석
에넥스의 주봉차트다. 2015년 8000원대까지 올랐던 주가가 1000원대까지 약 8배 가량 주가가 빠졌다. 최근의 주가위치는 주요매물대 하단까지 빠지면서 거의 저점을 확인한 가격대라고 보여진다. 2년 정도의 저점대에서 3차례 정도의 거래량 급등 구간이 보인다. 매집의 흔적이라 할수 있는 거래량.
3년동안 주가가 빠진 시점에서 오늘 상한가 나오며 거래량도 들어오고 있어 추세전환에 나서는 모습.
▶쌍바닥 후 추세전환?
주가가 1000원아래로 떨어지며 동전주로 전락했다가 반등. 20일 이평선 따라 주가가 흐르다가 오늘 3기 신도시 발표로 거래량 급등하며 상한가 나왔다. 이전 전저점대까지 상승했다. 전저점에서 한차례 거개량 급증하며 25%가량 급등했던 구간이 있었기 때문에 1500원선 이상까지 한차례 더 상승 여력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