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통장을 만들기 전에 은행별 외화통장 비교를 통해 각종 수수료를 미리 알아보고 통장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어제 국민은행에 가서 외화통장으로 들어온 돈을 한국 원화 통장으로 이체했는데요, 사실 들어온 돈에서 각종 수수료를 빼다보면 은근 기분이 나빠지는건 왠지..~.^^~ 사람의 심리란게 참 그렇더라구요..
일단 외화 달러가 우리나라 은행에 송금될때의 수수료, 그리고 이렇게 입금된 외화를 한화로 교환할때의 수수료 등 2가지 정도의 수수료가 붙게 되는데, 이를 은행별로 확인 해 볼수 있는 곳이 있어 추천드려요..
저같은 경우는 국민은행이 주거래은행이라 국민은행 외화통장을 쓰지만 하나은행에도 외화통장이 있고, 신한 외화통장 등도 많이들 쓰시는 것 같더라구요.. 가장 중요한건 외화 통장 수수료를 먼저 알아보고 통장을 만들기를 추천 드린다는점...
자 그럼 은행별 외화통장 비교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www.kfb.or.kr)
2. 은행업무정보 > 은행수수료비교 > 외환수수료 및 스프레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외화수수료 및 외화현찰매매 스프레드 화면에서 본인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후 아래쪽의 원하는 은행을 체크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쪽에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전체를 체크하면 모든 은행을 비교해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