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객의 증가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3월 중국인 관광객의 증가 소식이 전해진 이후 최근 베이징, 산둥에 이어 우한에서도 한국 단체 관광을 허용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국 소비 관련주들이 다시한번 기지개를 켤 것으로 보입니다.(▷중국, 베이징·산둥에 이어 우한에서도 한국 단체 관광 허용)
마침 남북경협주들이 차익매물이 나오면서 순환매가 중국 소비 관련주로 들어갈수 있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중국 소비주 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섹터는 화장품 관련주입니다. 이중에서도 코스맥스는 중국과 미국 법인의 성장세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다 실적이 증가하며 주가를 받쳐주고 있는 모습.
▶코스맥스 실적현황
매년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영업이익이 거의 2배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분기 실적을 보면 작년 3분기 부터 지속적으로 분기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 법인에서 매출이 성장하고 있어 앞으로 실적이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큰 상황.
▶코스맥스, 추세상향 중. 전고점 돌파후 눌림목
주봉차트입니다. 쌍바닥 저점 확인후 저점 추세선과 고점 추세선이 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구간은 전고점 부근에서 눌림목 조정중입니다. 추가 상승한다면 전고점인 17만원대까지 주가가 열려있는 모습.
일봉차트입니다. 고점 추세선과 저점 추세선 모두 상승하고 있는 전형적인 우상향 상승 종목입니다. 실적이 받쳐주고 있어 추가 상승 기대됩니다. 여기에 중국 소비 관련주로 모멘텀이 작용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
▶수급분석
수급을 보면 기관의 수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인은 매도하고 있고, 외국인은 보합
주가가 쌍바닥을 찍은 시점부터의 수급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은 매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왔습니다. 기관 중에 연기금의 자금이 눈에 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