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티로봇이 급등을 보이고 있다. 정부의 인공지능, 로봇, 드론 산업 육성계획 발표에 로봇 주들이 먼저 반응하는 모습이다. 여기에 디에스티로봇은 삼부토건의 지분을 우진에 매각할 예정이어서 유동성 확보에 대한 기대감도 작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18.05.29 정부, AI·드론·자율자동차 등 혁신성장동력 분야에 9조원 투입
▶차트분석
주봉차트다. 156주 장기 이평선에 지지받고 있는 모습.
일봉차트. 3개월의 하락추세에서 오늘 급등을 보여주며 추세변곡점을 형성하고 있다. 저점을 찍고 반등한 구간에서의 거래량은 기존 거래일 대비 325%증가.
이때부터 저점을 높이며 주가 조정하다 오늘 급등. 현재 시간으로 약 14% 주가가 상승중. 현재까지의 거래량은 전일 대비 862%. 어제 정부의 로봇 산업 성장정책 발표가 있었고, 동일 업종의 로보스타가 LG의 지분 획득 호재가 터지며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 추세전환의 가능성 두고 매수에 나서볼만한 구간으로 보인다.
▶실적현황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우량주. 이에 비해 주가는 저가대로 공략해 볼만한 상황.
디에스티로봇은 제조업용(산업용) 로봇과 지능형 로봇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디에스티파트너즈, 디에셋스테이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제조업용 로봇과 서비스로봇은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