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주가가 25%의 급등을 보인후 조정에 들어갔다. 드래곤플라이는 MWC2018에서 KT의 5G 기반 기술을 접목한 가상현실게임인 스페셜포스VR을 공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드래곤플라이의 이런 움직임으로 인해 12월부터 세계최초 상용화라는 재료를 가지고 있는 5G 관련주로 엮일수 있어 5G와 관련한 게임주로 눈여결 볼 만 하겠다.
주가 흐름상 25%의 급등이후 조정에 나서는 모습이라 차트상으로도 나쁘지 않은 모양이다. 그럼 드래곤플라이의 주가와 거래량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최저가 기록후 반등에 나설까?
드래곤플라이의 주봉차트다. 4000원대의 저점에서 버티다가 코스닥 폭락장에서 골을 파면서 신저가를 기록했다. 올초에 들어왔던 대량 거래량은 빠져나가지 않고 있는데 이때 매수 주체는 개인.
드래곤플라이 일봉차트다. 최저가를 찍으며 주식이 골을 팠다. 그리고 나서 20일선까지 상승한후 20일 선 타고 횡보 하다 25%의 급등이 나왔다. N자 패턴 눌림목 상승이 나오고 있다. 60일선 저항맞고 조정 하락나오고 있다. 매수 주체는 개인. 외국인은 급등에서 매도. 시가총액이 503억인 주가 특성상 개인의 수급이 주가를 좌우하는 종목.
▶실적현황 및 모멘텀
실적을 보면 작년에 적자로 돌아서면 큰폭의 적자를 기록했다. 올해도 여전히 적자를 기록중. 부채비율 133.84. 유보율 189.79.
이 종목의 모멘텀은 5G의 상용화와 함께 VR, AR 게임 컨텐츠에 주력하고 있어, 앞으로 이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주가 상승 모멘텀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주가 흐름 상으로는 5-20일선을 장대 양봉으로 돌파한 골든크로스가 나오고 있어, 60일선을 돌파할수 있는 파워를 보여주지 않았나 싶다. 단기 목표주가는 4000원대까지 볼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