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익시스템은 3분기 이익이 전년대비 158% 상승하며 매수가 강하게 들어오고 있는 종목이다. 선익시스템의 주가는 2017년 10월 이후 1년동안 줄곧 빠지면서 4배가랑 주가가 빠진 위치에서 거래량이 급증하며 추세전환에 나서려는 시그널을 보이고 있다.
선익시스템은 OLED 디스플레이 생산 증착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업체로 국내를 비곳해서 중국, 아시아, 북미 유럽등 전세계에 총 141개 장비를 납품중이다. 어제 장 내내 삼성 폴더블폰 관련한 OLED 종목들이 급등을 보이며 추세전환에 일제히 나서고 있어 선익시스템도 동일 섹터로 묶여서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실적으로 반등 추세전환에 나서고 있어 앞으로 몇달 동안 지켜보며 트레이딩에 나서 볼만 하지 않을까 하는 종목. 그럼 선익시스템의 주가 차트를 살펴보도록 하자.
▶추세선 터치
선익시스템의 주봉차트다. 1년 동안 줄곧 주가가 빠지다가 최근 2개월 좀더 가파르게 주가가 하락하다. 이번주 들어서며 바닥을 다지는 모습에서 거래량 급증하며 주가를 들어올리고 있다.
일봉차트다. 주가가 20일 이평선 위로 올라선후 20일 선을 타고 흐르다가 급등하며 60일 이평선까지 상승했다. 그동안의 매물이 있어 다시한번 조정 받을 것으로 보인다.
수급의 주체를 보면 외국인의 매수가 10000원대부터 들어오기 시작했다. 기관의 매수도 고개를 들고 있다. 오늘 급등에서 기관은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고, 외국인은 아직 통계에 나오지 않고 있다. 장마감후 오늘의 수급주체를 확인해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