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외국인,기관 동시매수가 들어온 전기차 관련주 5종목


주식 시장이 폭락장세를 벗어나 보합권으로 접어드는 모습을 보이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는 종목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제는 전기차 관련주들에 매수세가 들어왔는데 이들 대형 세력이 매도에서 매수로 돌아서는 시점의 주가 흐름을 잘 파악한다면 좋은 매수 타이밍을 잡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어제 전기차 관련 종목중에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매수세가 들어온 종목을 찾아봤습니다. 일단 눈에띈 종목 중에서 5종목을 뽑아봤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외국인의 수급이 바닥권에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기관도 매도 매수를 반복하며 주가 횡보구간에서 매수세 늘리고 있는 모습. 반대로 개인은 매수 줄이고 매도 늘리고 있네요. 장대양봉으로 20일 이평선 뚫고 장대양봉 뽑았으므로 20일선 지지받으며 상승할 수 있는 모습. 이평선 매매 기법을 적용해 볼 수 있을듯.


상아프론테크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주가 단기 바닥권에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관의 지속적인 매수세가 특징입니다. 반면 개인은 매도세 증가 시키고 있어, 매수 타이밍이 좋은듯. 20일선과 60일선이 겹치는 구간에서 이평선 강하게 뚫으며 양봉이 나와 잠시 눌림목 주다가 상승 가능성이 열려있는듯. 외국인의 수급도 전체적으로 머리를 들고 있는 우상향 모양새.


에코프로 

기관과 외국인의 보유수량이 개인보다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어제 외국인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왔습니다. 120일 이평선 하단에서 120일선 까지 주가가 올라왔습니다. 이평선이 저항선이 될지 돌파가 될지 이평선 매매법으로 대응 필요.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는 외국인의 보유수량과 개인의 보유수량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제는 외국인과 기관이 사고, 개인은 매도. 이평선 매매법으로 보면 120일 이평선 지지받고 양봉 뽑은 모습입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바닥권에서 외국인의 매수세가 꾸준히 들어오며 특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10000원대까지 주가가 빠졌다가 다시 쌍바닥 만들며 5일선위로 주가가 올라탔습니다. 20일 이평선과 만나고 있는 시점으로 대외 변수 호재시 20일 이평선 돌파하며 상승 가능성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