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마이크론테크놀로지 vs 삼성전자 주가 오늘 주식 시세 비교

주식 시작하는 시점에 주식 투자하는 방법을 익힐때에는 미국의 3대 증시 지표인 실시간 나스닥 지수와 다우존스 지수, 그리고 S&P500 지수를 늘 장시작전에 살펴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의 코스피 코스닥 시장은 미국 증시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어제 미국의 3대 지수를 보면 나스닥 지수는 전일 보다 상승하며 나머지 다우와 S&P가 하락마감한 것에 비해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제 마감, 나스닥 지수


기술주 주식 시장인 나스닥 지수를 참고했을때 약 한달동안 가장 눈에 띄는 주식 실시간 수급을 보면 가장 좋은 흐름을 보이는 것이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주가입니다. 대표적인 미국시장 반도체주로 국내 삼성전자 주가의 주식시세를 예측할수 있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주가 그래프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주가 그래프>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한국의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더불어 세계 3대 반도체 회사죠. 삼성전자가 1위, SK하이닉스가 2위. 그리고 규모면에서 다소 뒤쳐지는 마이크론테크놀로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자본이 마이크론에 들어오고 있다는 건 곧 반도체에 대한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고 있다는 예기입니다. 현재 이런 흐름에 국내 주식 종목중에 가장 눈에띄는 실시간 수급을 보여주는 종목은 SK하이닉스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현황>


SK하이닉스는 외국인의 수급이 한달전부터 꾸준히 들어오면서 기간과 가격 조정기 바닥권에서 부터 주가를 들어올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오늘 주식 시세 vs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그래프>


삼성전자의 주가를 보면 아직 하락 추세를 완전히 벗어났다고 보긴 힘들지만 한달전 전저점보다 조금 높은 자리에서 반등이 나오며 쌍바닥을 만든 상태입니다. 


또, 바로아애 360일 지지선이 있어 지지선에 닿지 않고 이대로 다시 추세선을 상승으로 그리며 올라갈 가능성이 좀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 반도체 대표주인 마이크론에 상당한 자금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삼선전자가 어느정도 조정이 완료되는 시점이라고 보이면 외국인의 수급이 다시 들어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주식의 실시간 수급현황을 보면 개인이 보유수량 고점대를 유지하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은 수급 바닥권에 있어, 앞으로 장기 투자 형태의 저가 매수세가 들어올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의 석방후 앞으로 국면 전환의 대규모 투자나 새로운 신수종 산업에 대한 투자가 나올수 있어 모멘텀 발생이 나올 가능성이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