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 재료

전고점 부근에서 눌림목 주며 상승 대기중인 북한 광물 자원개발 관련주는?


남북경협 관련주들이 코스피와 코스닥에서 급등에 급등을 하고 있는 가운데 매수타이밍을 잡지 못해 급등을 구경만 하는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크게 상승하지 않은 남북경협주들을 발굴해보면 꽤 많이 있다는 희망을 잃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현재 북한 자원 개발주들은 한차례 상승후 전고점 부근에서 눌림목 주며 좋은 매수 타이밍을 제공하고 있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중 후발주들을 찾아보았습니다. 


현재 구간에서 급등은 주로 대북 건설주 중에서도 도로와 철도 등의 종목들이 급등을 하고 있고, 대북 자원개발 관련주들은 다음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그럼 대북 자원개발 관련주중에서 눌림목으로 보이는 종목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삼영엠텍

철광석 생산플래트에 들어가는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 (▷삼영엠텍 주가전망 이전 글 보기)


▶에버다임

범 현대가 중방비업체로 북한 경제협력시 자원개발을 위한 중장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 현대가는 남북경협시 대표 주관사가 될 것으로 보여 가장 안정적인 남북경협주 중 하나.(▷관련기사: 에버다임, 범(汎)현대가 자원개발·토건 장비 제작 부각 ↑)


▶광림

건설중장비, 크레인 제조회사로 건설 및 자원개발주로 분류. 자회사인 나노스는 광림으로 급등한 상황.


▶우림기계

우림기계는 광산기계 관련 핵심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로 수혜가 예상. (▷우림기계, 북한 자원개발 수혜주로 급등(남북 경협주)


▶에스아이리소스

석탄 채굴, 운송 및 판매사업 하고 있어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로 수혜가 예상.